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꿀팁/기능 설정 관련 꿀팁

[카톡 초대거부] 카카오톡 단톡방 채팅방 초대거부 방법 (거부해제 푸는 방법까지)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카톡 초대거부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카카오톡은 1:1 채팅방은 물론 단체 채팅방이 있는데 가끔 초대거부가 필요한 상황이 있다. 또는 카카오톡 초대거부를 해제하거나 푸는 방법을 알아야 할 때도 있다. 이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다.

10년전까지는 문자로 메시지를 주고받던 시대였으나, 2010년대 초반에는 카카오톡의 전성기라도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였을 것이다. 카톡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인류의 빠른 의사소통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큰 기여를 했을 것이다.

메시지를 주고 받는 비용도 안들뿐더러, 다양한 이모티콘등으로 감성적이고도 신속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카카오톡의 가장 큰 장점은 단체 채팅방이다.

과거의 문자 메시지는 1:1로만 주고 받을 수 있는데 반해, 카톡의 단체 채팅방은 카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초대를 할 수 있고, 초대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대 참가자수는 아마 1,500명일 듯 하다.

 

하지만 다른 사용자를 간단히 초대하고, 또 초대받을 수 있다는 간편함은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

만약 내 아이디가 일면식도 없는 누군가에게 노출이 됐다면, 나를 무한정 초대해서 광고나 홍보 메시지를 날릴 수 있다.

또는 지인끼리의 단체 톡방에서도 다툼이 있어 채팅방을 나가도, 기 참여자에 의해 계속 초대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카톡방 초대를 막는 방법은 있다.

매우 간단하니, 핸드폰을 보면서 편하게 따라해보자.

 

** 경고 : 하지만 한번 채팅방 초대를 거부하면 다시 풀 수 있는 방법이,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밖에 없으니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 카카오톡 단톡방 채팅방 초대거부 방법, 카톡 단체방 초대거부하기

1) 먼저 문제의 채팅방을 찾아 들어간다.

 

 

2) 채팅방에 입장후 우측 상단의 3개의 줄을 클릭 후, 우측하단에 나오는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을 누른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3) 채팅방 설정창이 나오면,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서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누른다.

 

 

4) 아래와 같이, [초대 거부 및 나가기]에 대해,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후 [확인]을 누른다

하지만 위에서도 경고했듯이, 한번 초대거부를 하면 카톡 탈퇴 후 재가입하기 전까지는 초대받을 수 없으니 신중히 결정하자.

 

※ 카톡 채팅방 초대거부 해제 방법

 

위에서 계속 말씀드렸지만 카톡방 초대거부를 해제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밖에는 없다.

이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카카오톡 계정 탈퇴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