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삼성 갤럭시 S8, S9, S10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아본다. S8~S10까지는 방법이 동일하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폰이 점점 느려지거나 각종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다. 이때 가장 확실한 방법은 스마트폰을 초기화 하는 것이다. 맨 처음 샀을때처럼 아무것도 안깔려 있는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공장초기화라고 하는데, 이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하지만 공장초기화 과정이나 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하지만,
기존에 저장됐던 연락처나 사진, 영상, 설치된 앱들을 따로 백업하거나 새로 설치해야하는 부담이 너무나도 클 것이다.
그야말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일 수 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 S6 이후부터는 거의 원클릭으로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구할 수 있다.
그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라
하지만 스마트폰이 느리거나, 터치 오류 또는 버벅이는 문제로 공장초기화 하는 거라면
아래영상부터 참고해보시기 바란다.
파리잡으려고 대포부터 쏠 수는 없지 않는가.
간단한 1분 조치로 금방 해결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라.
자 그럼 본론으로 와서 삼성 갤럭시 S10 공장초기화 방법을 소개하겠다.
앞서 말씀드렸듯 매우 간단하다.
삼성 갤럭시 S10 공장초기화 방법
1) 먼저 스마트폰을 종료한다.
2) 왼쪽의 볼륨 up 버튼 + 빅스비 버튼 + 우측의 전원 버튼 3가지를 동시에 길게 누른다
3) 이 다음에 알록달록하면서도 투박한 화면들이 뜰텐데, 이때부터는 공장초기화 방법이 버전별로 전부 동일하다.
중복 내용을 계속 올리면 안좋다고하여, 기존 포스팅으로 대체하였으니 헤아려주시기 바란다.
▶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방법 (화면 진입후 방법 동일)
4) 그리고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스마트폰의 유용한 꿀팁을 얻을 수 있을것이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