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윈도우 꿀팁

PC 고장 수리법을 알고 싶다면? 컴퓨터 도서 추천 후기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

by 맨날 수리야


컴퓨터 문제해결에 필수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d*******6 | 2022-09-02

원문주소 : http://blog.yes24.com/document/16817624

“한 번 알아 두면 평생 써먹을 PC 문제 해결법” PC를 사용하다보면 왠지 잊을만 할 때쯤, 문제가 하나씩은 생기는 것 같다. 뜬금없이 나오는 블루스크린, 멀쩡하던 와이파이 신호는 갑자기 잡히지도 않고, 화면에는 처음보는 선들이 생기기도 한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한 번 알아 두면 평생 써먹을 PC 문제 해결법”

PC를 사용하다보면 왠지 잊을만 할 때쯤, 문제가 하나씩은 생기는 것 같다.


뜬금없이 나오는 블루스크린, 멀쩡하던 와이파이 신호는 갑자기 잡히지도 않고, 화면에는 처음보는 선들이 생기기도 한다. 이럴때마다 검색도 해보고, 영상도 찾아보지만, 늘 원하는 대답을 얻기는 힘들었다.


이런 상황에서 답답해 한 경험이 있다면,
수리 기사님을 집으로 부르고, 조마조마 하면서 기다린적이 있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되어줄 것이라 생각한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책은 PC를 사용하며 생기는 대부분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기본적인 설정부터 부품 별 확인 및 조치 방법까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가리지 않고 모든 방법을 만나볼 수 있었다.


또 리튬 배터리 교체같은 심화 과정, 공유기나 듀얼모니터 등 주변기기의 활용까지 다루고 있기에, 어떤 문제 상황에서든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와 더불어, 모든 문제 상황과 해결방법에는 저자의 친절한 설명이 함께 들어가 있다. 평소 PC 사용중에 문제가 생기면 전원을 껐다 키는 것 밖에 몰랐던 나였지만, 책의 방법을 이해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각각의 과정이 자세하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기 때문에, 처음 해보는 방법도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또 독자마다 컴퓨터에 대한 이해정도가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내용을 서술하기에 앞서,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필요한 부분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점 또한 큰 장점으로 느껴졌다.

이외에도,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도록 도와주는 윈도우 활용법, 일상 생활에도 큰 도움이 될 브라우저 활용법 등 유용한 방법을 많이 확인할 수 있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마침 평소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내용들이었고, 책을 읽으면서 실제로 따라해보았는데, 같은 작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못해도 10분에서 20분 정도는 단축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컴퓨터를 아예 모르는 ‘컴맹’이라면,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법을 배울 수 있고, 컴퓨터를 원래 알고 있던 ‘컴잘알’이라도, 어떠한 긴급상황이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책입니다.


* 후기 원본 & 도서 자세히 보기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171927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