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브라우저 꿀팁/웨일 브라우저 집중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웨일 인터넷창이 갑자기 빨갛게 활성화 되는 이유, 해결방법 (초간단 10초컷)

by 맨날 수리야

오늘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빨갛게 활성화 되는 문제 해결법에 대해 알아본다.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브라우저이며, 이제 점점 죽어가는 익스플로러에 대한 대체제로 탄생한 듯 하다. 이 웨일 브라우저는 다 타브라우저와 여러가지의 차이점과 특징이 있지만, 그런 부분들이 너무 많아 이미 타 브라우저에 익숙한 유저들에게는 불편한 점이 많다. 특히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작업표시줄에 웨일창이 빨갛게 활성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해결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자 문제의 화면을 보겠다.

네이버 웨일 인터넷창이 갑자기 빨갛게 활성화 됨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작업표시줄에 있는 웨일 인터넷창이 빨갛게 활성화되는 경우가 있다.

보통 작업표시줄의 윈도우창이 빨갛게 되는 경우는,

특히 카톡이나 쪽지등이 왔을때,

프로그램 쪽에서 어떤 경고나 오류가 있을때,

인터넷 상에서 어떤 팝업이나 알림등이 있을때이다.

 

그래서 웨일 브라우저쪽에도 무언가 알림이나 경고 또는 특별한 팝업같은게 있을까하고 보면 아무것도 없다.

개미 한마리도 지나간 흔적이 없다.

한두번은 그냥 지나가는데, 아주 이 빨간색 작업표시줄이 자주 나타나다보니 거슬리다 못해 짜증나기 시작한다.

필자도 이 해결법을 알기전에는 단지 이것때문에 짜증나서, 다시 크롬으로 갈아탔다...

 

이 현상은 에러 메시지가 있는것도 아니고, 현상이 뭔가 명확하지가 않아서 검색하기도 애매하고,

어떻게든 검색을 해봐도 아직 웨일 사용자가 없는건지, 다들 포기하고 쓰는건지 시원한 검색결과가 없었다.

 

그래서 네이버에 직접 문의를 넣어봤는데, 아래와 같은 답변을 얻을 수 있었다.

답변 내용을 보아하니, 필자 같은 문제가 처음 접수된 듯 하다.

필자는 어느 회사의 전산팀장이기 때문에,

직원들로부터 자주 접수되는 문제와 처음 접수 되는 문제에 대한 리액션을 아주 잘 알고 있다.

 

만약 자주 접수되는 문제나 알려진 문제라면, 명확한 조치법 또는 단계별 조치를 줬을텐데,

일단 뭔가 해보고 안되면 다시 연락달라는 답변이니, 아직 접수가 없거나 크게 신경쓰지 않는 듯 했다.

 

결국 저대로 해봤지만 전혀 개선되지 않았고,

필자의 엔지니어 마인드와 탐구심으로 직접 원인분석과 해결을 시도해보기로 했다.

 

일단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딱 1개만 띄워놓고, 탭도 딱 1개만 띄워놓았다.

그리고는 일단 2가지 케이스로 실험을 했다.

 

1) 웨일 브라우저 내에서 웹서핑이나 작업을 계속 할 때

2) 웨일 브라우저를 켜놓고, 엑셀이나 크롬, 다른 윈도우창등으로 작업할때

 

그 결과, 1번) 웨일을 쓰고 있을때는 빨갛게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

다행히도 2번) 웨일을 켜놨지만, 다른 창을켜고 딴짓할 때 빨갛게 활성화 되는걸 볼 수 있었다.

 

범위를 좁혀서 더 실험해봤다.

웨일을 클릭했다가, 다른 윈도우창을 클릭하는 식으로 그 시간간격이나 행위등을 분석했다.

 

그러다가 우연히 엄청난 힌트를 얻게 되었다 !!

마우스가 웨일과 윈도우창을 좌우로 넘나드는동안 웨일 브라우저의 사이드바가 숨었다 나타났다 하는것이었다.

 

애초에 웨일 브라우저의 사이드바는 우측에 고정된 형태가 기본 설정이지만,

필자는 평소에는 숨어있다가 마우스를 갖다대면 사이드바가 나타나게 설정했던것이 화근이었다.

 

그러니까 필자는 듀얼모니터를 쓰는데, 한쪽에는 웨일 브라우저를 켜놓고 반대쪽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사이드바에 마우스가 닿으니까 사이드바가 나타났다, 숨었다 하는 것이었다.

 

이게 작업표시줄의 웨일창이 빨갛게 되는거랑 무슨 상관이냐? 할수도 있다.

 

필자가 맨처음에 언급했지만, 인터넷창은 특정 알림이나 경고, 팝업창이 뜨면 빨갛게 활성화되면서 알려준다.

브라우저 입장에서는 사이드바도 팝업창으로 인식한 모양이다.

 

그래서 결론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사이드바 기능을 아예 꺼주면,

이 웨일창이 빨갛게 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문제를 겪은 사람은 많아도, 해결까지하고 포스팅하는 사람은 필자가 처음이 아닐까 싶다.

아무리해도 검색이 안되서 필자가 직접 테스트해서 해결했으니 말이다.

 

이 사이드바 기능을 완전히 끄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라며,

(옵션 1)로 완전히 끄시기 바란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분들은 (옵션 2)로 설정되있을 것이다.

 

▶ 네이버 웨일, 사이드바 완전히 숨기는 방법

물론 사이드바를 항상 켜놓고 싶은분들은 이 문제가 없으니, 포스팅을 볼 일도 없을것이다.

 

정리하자면, 이 문제는 거의 듀얼모니터 사용자가 사이드바를 [자동 숨김]으로 해놓고 사용하는 경우에 생기는 문제이다.

단순히 [사이드바 표시]를 그냥 꺼놓으면 해결되는 것이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