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윈도우10 암호 없애기] windows 10 비밀번호 해제 방법

by 맨날 수리야

요즘도 회사 전산실에서 맨날 수리하다가 하루가 끝나는, 맨날 수리야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암호 없애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OS를 처음 설치할 때에는, 비밀번호 없이 설치가 가능하지만, 어느날 갑자기 보안의식에 눈을 떠, 비밀번호를 그 누구도 뚫지 못하게 걸어놓는 경우가 있죠. 문제는 자기 자신도 모른다는 겁니다.

 

그 비밀번호를 뚫는 방법은 우측 상단 검색을 활용해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암호 뚫기)

여튼 내 컴퓨터에 비밀번호가 걸려있는데, 그 비밀번호를 다시 없애고 싶을때 난감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방법 자체가 기억이 안나거나, 잘 모르거나, 아니면

비밀번호 설정창까지는 왔는데, 비밀번호 없애는 메뉴가 없을 때, 난감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맨날 수리야>가 그 윈도우10 비밀번호 없애버리는 방법을 알려드릴겁니다.

 

 

 

 

 

 

아래 사진을 보며, 따라해보시면 웃음이 나오실겁니다.

왜 그생각을 못했지?

하고 말이죠.

자 그럼  아래 사진과 함께, "윈도우10 암호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 여기서 다루는 비밀번호 해제는, 전통적인 키보드 입력 비밀번호입니다)

(본 포스팅에서 다루는 암호 해제는, 이미 알고 있는 상태에서 없애는 것을 말하며, 잊어버렸을때 찾는 방법은 검색을 활용 부탁드립니다)

 

1) 먼저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서 윈도우 시작버튼 -> "비밀번호 변경"을 검색하여 클릭

 

 

2) 아래 화면에 비밀번호 클릭

3)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새 암호를 입력하는 란에, 아무것도 입력하지말고, 맨 아래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게 핵심)

자 끝났습니다. 로그오프나 PC 재부팅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 비밀번호 변경하는 창에서, 비번을 입력안하고 "다음"눌러볼 생각. 안해보셨죠?

저 또한 그래서 찾아봤다는 것은 비밀입니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PC 고장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게시판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문의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