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Software 사용 꿀팁/EXCEL 2007~2019, 365

[엑셀 결재란 만들기 넣는법] 결재 양식 그림, 결재판 크기 조절 (엑셀 결제란 삽입)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엑셀에서 결재란 만들기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회사에서 엑셀로 각종 문서등을 만들때, 구매요구서, 기안등에는 반드시 상사의 결재를 받아야 진행할 수 있다. 이 결재란은 결재권자의 인원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는데, 한 시트에서 행열을 조절하여 만드려면 굉장히 까다롭다. 하지만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결재란을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먼저 우리가 원하는 결과 화면을 보자

아래 사진과 같이, 보통 회사 서류의 오른쪽 위에는 결재란이 있다.

 

 

하지만 이 결재란을 해당 시트에서 직접 만드려면, 보통 아래와 같이 보기 흉한 모습이 될 것이다.

각각의 칸을 똑같은 너비와 높이로 맞추려면, 다른 행,열의 높이도 깨지기 때문에 이대로 맞추는것은

여간 복잡한 일이 아니다..

 

그래서 결재란을 아주 깔끔하고 빠르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1)먼저 빈 시트를 하나 만들어야 한다.

2) 빈 시트에 아래와 같이 우리가 원하는 모양과 스타일의 결재란을 만들어준다.

 

 

3) 적당한 사이즈의 결재란이 완성되면, 해당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후 복사한다.

(마우스 우클릭 - 복사 or CTRL + C)

4) 결재란을 넣고 싶은 위치의 셀을 클릭한 다음 -> 마우스 우클릭 -> 선택하여 붙여넣기 옆 화살표 클릭

-> 빨간네모 (이미지 아이콘 + 체인 모양) 클릭

5) 그러면 아래의 사진처럼, 빈 셀에서 만들었던 결재란이 그림형태로 삽입된다.

해당 시트에서 직접 만든것이 아닌, 이미지 형태이기 때문에 행,열에 구애받지 않는다.

 

6) 하지만 가끔 사이즈 조절에 실패해서, 아래와 같이 좁거나 넓은 결재란이 만들어질 수 있다

7) 그렇다고 이미지 자체의 높이, 너비를 직접 조절하면 아래와 같이 더욱 흉한 모습이 될 것이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8) 따라서 빈 시트에서 복사한 결재란의 사이즈 조절이 필요하면, 그림 자체를 조절하지 말고

해당 결재란의 원본을 조절해야 그대로 깔끔하게 삽입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