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Software 사용 꿀팁/PPT, Word, 한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 자동실행] 슬라이드쇼 자동 넘기기, 자동시간 설정 (초간단 1분 컷)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 자동실행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PPT 슬라이드는 보통 프레젠테이션 모드에서 마우스 클릭이나 키보드 엔터, 스페이스등으로 다음장으로 넘기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사용자의 조작없이 자동으로 넘어가게끔, 자동 실행되게끔 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먼저 아래의 슬라이드와 같은 예제가 있다고 해보자.

슬라이드는 총 2장으로, 독수리, 강아지 사진이 삽입된 슬라이드가 되겠다.

 

자 그럼 파워포인트에서 PPT 슬라이드가 자동으로 넘어가는 방법, 자동 재생 실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자동실행, 자동 시간 설정 방법

1) 먼저 모든 슬라이드가 준비된 파워포인트의 상단 메뉴에서 [전환] 클릭

-> 그러면 아래와 같이, 우측 메뉴에 [기간], [다음 시간 후] 메뉴가 보일 것이다.

각각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1) 기간 : 전환 애니메이션이 적용되는 소요 시간

-> 애니메이션을 [없음] 상태로 슬라이드를 넘길것이라면, 설정하지 않아도 된다.

(시간을 아무리 설정해도 소용없다)

 

 

(2) 다음 시간 후

-> 이 부분이 중요하다. 1번 슬라이드를 보여주는 시간을 말한다.

아래 사진에서는 2초로 설정했는데, 1번 슬라이드를 2초 보여준다음, 2번 슬라이드로 넘어간다는 의미이다.

 

2) 하지만 위에 설정으로는 슬라이드 1번에 대해서만 적용될 것이다.

모든 슬라이드에 대해, 슬라이드쇼가 자동으로 넘어가기를 바란다면 모든 슬라이드를 선택한다음

시간을 설정해줘야 한다.

 

또는 시간을 먼저 설정한 다음, 아래 사진과 같이 [모두 적용]을 클릭해줘야 한다.

 

3) 하지만 위의 설정으로는, 아래 사진과 같이 2번 슬라이드를 2초 보여준 뒤에 슬라이드가 종료될 것이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3) 상황에 따라서는 슬라이드가 끝나지 않고, 무한 반복 재생되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필자는 어느회사의 경영총무팀이라, 방문용 화면을 하루종일 켜놓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아래와 같이, 마지막 슬라이드 다음에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1번 슬라이드로 넘어가게끔 설정해야 한다.

* 혹시 위와 같이, 모든 슬라이드가 자동재생된 후 꺼지지 않고, 맨 처음 슬라이드로 다시 돌아가기를 원한다면,

즉 파워포인트의 모든 슬라이드가 무한 반복 재생되기를 원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파워포인트 무한 반복 재생 방법 (마지막 슬라이드 다음, 맨 처음 슬라이드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