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삼성 복합기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국내 컴퓨터 관련 기업은 삼성, LG, 삼보, 한성등이 있는데, 프린터는 삼성과 HP, 캐논의 점유율이 높다. 그만큼 삼성 프린터 사용자가 많은만큼 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프린터의 케이블을 PC에 꽂으면 바로 출력이 될거라 생각할 수 있는데,

아직까지는 프린터의 발전이 스마트폰을 따라오지 못하는 것 같다.

과거 스마트폰은 삼성 기준 kies와 같은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PC에서 스마트폰을 인식했는데

이제는 C타입 <->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면 그냥 바로 인식된다.

프린터도 그냥 꽂으면 출력될 수 있게 해주면 좋으련만, 그러면 이 포스팅을 찾는 분들이 사라질 것이기에

참 아이러니한 기분이 든다 ㅎㅎ

 

 

여튼 이 삼성 프린터나 삼성 복합기를 PC에 연결하고 실제 출력을 하려면,

해당 프린터의 제조사부터 모델, 기종등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 해당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한다.

제조사는 일단 삼성이니,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으시면 되겠으며,

다른 제조사라면 당연히 해당 제조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프린터의 모델명을 찾아 다운받으면 된다.

 

그럼 삼성전자 기준에서 프린터나 복합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먼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사이트에 접속한다

www.samsungsvc.co.kr/index.do

 

홈페이지 <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센터 위치정보, 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력, 전화상담 예약, 제품문의, 채팅상담, 동영상 가이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samsungsvc.co.kr

2)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배경화면은 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3) 이제 상단 메뉴에서 [스스로 해결]을 클릭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하자.

4) 이제 본격적으로 해당 프린터나 복합기의 모델명을 입력한다.

이 모델명은 보통 프린터의 앞쪽에 모델명만 간단히 적혀있거나, 뒷쪽에 아예 제원이 적혀있는 스티커가 있다.

 

프린터는 년도나 기종, 세대에 따라 수백가지의 모델이 있으므로,

모든 모델에 대한 내용을 설명할 수 없어서, 그냥 필자가 가진 프린터 기준으로 진행하니

여러분들은 본인의 프린터 모델명을 찾아,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다.

 

5) 아래와 같이 해당 프린터의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을 누르면, 해당 프린터가 나타나는데

혹시 2개 이상이 나타났다면, 정확한 모델명을 찾아 클릭한다

(2세대, 3세대등에 따라 모델명이 조금씩만 바뀌어 출시되는 경우도 있다)

6) 5번에서 해당 프린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여기서 [드라이버]를 클릭

 

7) 여기서 해당 OS에 맞는 목록의 오른쪽 끝에 있는 [파일] 아이콘을 클릭

8) 위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받으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경고창이 나타날 수 있는데

웹 브라우저 상에서 EXE 파일을 다운받을때마다 나타나는 경고창이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는 무시하고 [유지] 또는 [계속]등을 눌러 진행하자.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한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9) 아래와 같이 긍정적인 선택으로 쭉 진행한다.

 

 

 

 

10) 여기까지하면 삼성 프린터나 복합기에 대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설치가 모두 완료된 것이다.

이제 PC를 재부팅 후, 프린터 케이블을 꽂아 출력을 하시면 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