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꿀팁/기능 설정 관련 꿀팁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설정 & 삭제 방법] 카톡 문자 모아보기 표시 해제, 없애는 법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 문자 보아보기 설정 &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카톡 문자 모아보기란,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수신되는 SMS 문자를 카카오톡으로 수신받고 카카오톡에서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무조건 유용하다고 보기는 조금 어려울 듯 한데,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조금씩 갈릴 수 있다.

일단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설정이 켜졌을때의 모습을 먼저 보도록 한다.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채팅방 목록에 [문자 모아보기] 항목이 생기며,

이를 클릭하면 모든 문자들이 모여있는 방?으로 이동한다.

 

 

그냥 일반적인 SMS 문자 메시지함인데, 카카오톡의 탈?을 썼을 뿐이다.

수신받은 문자를 클릭하여 답장할 수도 있고, 받을 사람을 선택하여 문자 메시지를 새로 보낼 수도 있다.

하지만 일반 카톡과는 UI 화면이 다르며, 일반 메시지 앱과는 아주 조금 차이가 난다.

 

말 그대로 문자 메시지에 대한 수신, 발신, 회신등을 카카오톡 앱에서 할 수 있지만,

내부 기능이나 화면은 일반 메시지와 비슷하다.

 

따라서 필자는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실험 삼아 써보다가,

안그래도 많은 카톡 채팅방에 "문자 모아보기"까지 생기니까 너무 지저분해서 원래대로 되돌렸다.

 

요즘은 어차피 카톡은 지인이나 친한 동료들끼리 사용하고,

SMS 문자는 각종 스팸 받이용... 인증번호용.. 어쩌다 연락하는 업체등,

나름대로의 용도(?)가 있기 때문에, 그 용도를 구분해서 쓰는것이 더 편한 것 같다.

 

 

아마 카톡의 많은 사용자들도 필자처럼, "문자 모아보기"기능을 쓰다가 불편해서

원래대로 되돌리고 싶은데 그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을 듯 하다.

 

그래서 카톡 문자 모아보기 기능에 대한 설정, 해제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다.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기능 해제 하기 & 설정 방법

1)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우측 하단에 점 3개 ( ' ' ')을 클릭한다. (더보기)

> 그 다음,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설정)

2) [설정] 창이 나타나면 [문자 모아보기]를 클릭 후, [문자 모아보기]를 클릭하면 ON/OFF 상태를 설정할 수 있다.

- 회색 : OFF

- 노란색 : ON

 

3) 2번에서 [문자 모아보기]를 회색으로 OFF하면 기능이 해제된다.

문자 모아보기를 설정하고 싶다면, 한번 클릭하여 노란색 ON으로 만들어 준다

> 기본 앱으로 설정 > 카카오톡 선택 > 기본 앱으로 설정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4) 그러면 이제 "문자 모아보기"가 노란색 ON 으로 바뀌고, 채팅방 목록에 [문자 모아보기] 방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