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브라우저 꿀팁/크롬, 엣지, 익스플로러 꿀팁

[인터넷 첫화면 바꾸는 방법]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초간단 1분 변경법

by 맨날 수리야

오늘의 주제는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자 중, 13%는 Microsoft 사의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브라우저의 개념과 종류를 모른 채, 그냥 이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인터넷"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또, 이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그냥 "첫 화면"이라고 부르기에, [인터넷 첫화면 바꾸는 방법] 이라고 검색할 것이라 예상하여, 키워드 제목을 저렇게 잡았습니다.

혹시, 시작페이지를 바꿨는데 자꾸 최근에 접속했던 사이트가 첫화면으로 나온다면
본 포스팅의 마지막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최근에 봤던 사이트로 설정하는 방법을 원하셔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자 중, 13%는 Microsoft 사의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브라우저의 개념과 종류를 모른 채,

그냥 이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인터넷"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또, 이 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를 그냥 "첫 화면"이라고 부르기에,

[인터넷 첫화면 바꾸는 방법] 이라고 검색할 것이라 예상하여, 키워드 제목을 저렇게 잡았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바꾸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으로 쭉쭉 설명드리겠습니다.

 

1) 익스플로러 실행 후, 우측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일반탭에, 바로 밑에 주소창에 [첫 화면으로 하고 싶은 사이트]를 직접 입력하거나,

사이트를 카피하여 붙여넣는다.

혹은 바로 아래에 [현재 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방금 이 "인터넷 옵션"창을 띄우기 직전의 사이트 주소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그 다음, 아래에 "확인"을 누르면, 시작페이지 설정이 끝나며, 익스플로러를 다시실행하면 확인할 수 있다.

 

3) 만약, 시작페이지를 1개가 아닌, 2개 이상의 사이트를 띄우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1번째 주소 입력 후, 키보드 엔터를 입력한다음, 2번째 주소를 입력한다.

3~4~N번째 주소도 마찬가지이지만, 웬만하면 3개를 초과하는 시작페이지 설정을 자제하기 바란다.

이유는, 안그래도 익스플로러는 타 브라우저에 비해 로딩이 비교적 느린데,

시작페이지까지 여러개 동시에 띄우게 되면, 더욱 느려지기 때문에 정신건강에 안좋을 수 있다..

 

 

본 블로그에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도 있는데, 크롬에 대해서는 5개 이상을 자제하라고 권고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는 3개 이상 자제하라고 한만큼, 성능차이가 분명히 있다.

여튼, 원하는 시작페이지를 설정한 다음, 역시 "확인" 클릭 후, 익스플로러를 재실행하여 확인한다.

 

4)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시작페이지를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자꾸 자신이 마지막으로 봤던 사이트가 첫화면으로 뜨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마지막 세션의 탭으로 시작] 이 선택되어 있어서 그렇다.

이것을 "홈페이지로 시작"으로 선택, "확인" 후, 익스플로러를 종료, 재실행하면 해결 된다.

 

 

5) 반대로, 고정적인 시작 페이지 말고, 내가 마지막으로 봤던 사이트를 맨 처음에 뜨게 하고 싶은경우에는

4번의 역순, 즉 [시작 옵션]을 [마지막 세션의 탭으로 시작]으로 선택 후, "확인", 익스플로러를 종료, 재실행하면 된다.


이렇게 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방법과, 여러개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방법을 원하셨다면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m-sooriya.tistory.com/40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인터넷 첫화면, 초간단 1분 설정 방법

구글 브라우저, 크롬을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첫화면 (=첫 사이트)을 바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과는 메뉴 진입순서와 방법이 달라서, 처음하시는분들은 헷갈릴 수 있겠습니다...

m-sooriya.tistory.com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PC 고장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게시판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문의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