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브라우저 꿀팁/크롬, 엣지, 익스플로러 꿀팁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 인터넷 첫화면, 초간단 1분 설정 방법

by 맨날 수리야

구글 브라우저, 크롬을 실행했을 때, 나타나는 첫화면 (=첫 사이트)을 바꾸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과는 메뉴 진입순서와 방법이 달라서, 처음하시는분들은 헷갈릴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크롬의 시작페이지는 구글이며, 익스플로러의 시작페이지는 MSN입니다. 왜 일까요? 평소에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해당 브라우저와 검색 사이트의 개발사가 같기 때문입니다.

# 구글 개발 :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 검색 엔진 (구글) - 회사와 사이트명이 같죠.

# Microsoft 개발 : 인터넷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 엔진 (MSN)

이렇게 되는 것이지요.

마치 식당 사장님이, 식당 앞에서 메뉴에 없는 디저트를 별도로 파는 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어차피 사장님은 같고, 내 가게에서 내물건 홍보하고 판매하는거니까요.

 

 

각설하고, 구글에서 개발한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에 따라 쭉쭉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크롬을 실행 후, 우측 상단 3개의 점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클릭

 

3) 마우스 스크롤을 쭉쭉 내립니다. 

4) 맨 밑에 [시작 그룹] 안에 있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클릭합니다.

 

 

5) 첫 화면으로 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 때, 굳이 주소앞에 https://www.~~~를 쓰지 않아도 작동은 합니다.)

(예를 들어, naver.com  만 입력 후, "추가" 하셔도 자동으로 https~의 접두사가 붙습니다)

(물론 https~~의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카피해서 FULL 주소로 저장하는게 조금 더 깔끔하긴 합니다)

 

6) 5번까지 끝났다면, 설정이 끝났습니다.

익스플로러와는 다르게, "저장", "확인" 버튼등이 따로 없습니다.

크롬 창을 모두 종료 후, 다시 한번 실행해서 확인해줍니다.

 

7) 만약, 5번의 과정에서, 시작페이지, 첫화면을 여러개 등록하고 싶다면

아래의 "새 페이지"추가를 눌러서 2번째, 3번째, N번째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이 갯수 제한까지는 테스트를 해봐야겠으나, 웬만하면 5개 이상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크롬 실행이 느려지고, PC에 조금이라도 부담이 되며, 오히려 서치효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8) 이 시작페이지 주소를 수정하거나, 삭제하고 싶다면 우측 3개의 점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이 역시, 수정이나, 삭제 후에 크롬창을 종료, 재실행하시면 됩니다. (저장, 확인 버튼이 따로 없습니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PC 고장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게시판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문의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