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브라우저 꿀팁/크롬, 엣지, 익스플로러 꿀팁

[익스플로러 옵션 초기화 방법] 인터넷 오류, 초간단 1분 해결법

by 맨날 수리야

이번 시간에는,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끔 인터넷 오류창이 떠서, 해결법을 찾다보면 "인터넷 옵션 초기화"를 하라는 글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봐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컴퓨터가 어려우신분들에게는, 그게 더 어려운 말일 수 있습니다.

뭔가 느낌은 알겠는데, 도대체 실제로 어떻게해야 그 인터넷 옵션을 초기화 할 수 있는걸까.

그것까지 물어보기는 너무 컴맹, 컴알못 소리들을까봐,

일단 알겠다고 하고 돌아서는 경우도 있을듯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그 "인터넷 옵션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초기화 방법은, MS 익스플로러 기준이며, 8~11버전 차이는 상관없습니다. 설정부분은 똑같습니다.

다만, 크롬이나 오페라, 사파리, 웨일등 다른 브라우저는 프로그램 자체가 다르니,

본 블로그의 검색을 활용하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브라우저별 포스팅이 생기면, 여기에 링크 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MS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 초기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먼저, 간단히 텍스트로 설명드립니다

* MS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 초기화 방법 : 익스플로러 실행 ->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클릭 -> 하단에 "고급 설정 복원" 클릭 -> 그 밑에, "원래 대로" 클릭 -> 창이 하나 뜨는데 (개인 설정 삭제, 체크) -> "다시 설정" 클릭 -> 녹색 체크 4개 생기면, "닫기" 클릭 -> 모든 창이 꺼지면, 끝

위에 텍스트로 봤을땐 다소 복잡해보일 수 있겠으나, 아래 사진으로 막상 따라해보시면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따라해보겠습니다

 

1) 익스플로러 실행 후-> 우측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클릭

 

 

2) 인터넷 옵션 "클릭"

 

 

3) 인터넷 옵션창이 뜨면, "고급"탭 클릭 -> 고급설정 복원

(이때, 고급 설정 복원을 클릭하면 별 반응없을텐데, 위에 HTTP설정, 검색, 등의 체크항목들을 맨 처음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라, '클릭이 안됐나'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번 클릭했으면 됐다, 다음으로 넘어간다)

-> 원래대로 "클릭"

 

4) 만약, 3번 "원래대로"를 클릭했을때, 아래와 같이 에러창이 뜨면서, 모든 창을 끄라고 한다면,

말그대로 모든 explorer 창을 종료한다. 그 후, 윈도우시작버튼 -> "인터넷 옵션"을 검색해서 실행후 다시 진행하면 된다. 

 

5)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창이 열리면 -> "개인 설정 삭제" 체크 -> 다시 설정 "클릭" 한다.

 

6) 아래사진과 같이, 좌측에 녹색 체크가 4개로 변하면, "닫기"를 누른다.

("완료"등, 별도의 안내 문구가 뜨지 않으므로, 녹색 4개만 확인하고, 닫기 누른다)

이렇게 하면, 인터넷 옵션창이 꺼지면서, 맨처음 인터넷페이지 상태로 되돌아갑니다.

인터넷 옵션 초기화가 끝난겁니다. 다만, 조금 더 완벽하게 정리하기 위해 PC를 재부팅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프로그램 설치, 삭제, 설정등을 진행했을 때, PC 재부팅은 기본입니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PC 고장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게시판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문의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