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Life 생활 꿀팁

[전자세금계산서 안열릴때, 인쇄창 안뜰때 해결법] 세금계산서 버튼 클릭 안됨, 반응없음, 안보임, 인쇄 안될때 해결방법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전자세금계산서 안열릴때 해결방법을 알아본다. 전자세금계산서는 거의 이메일로 전송이 되며, 고객은 전송된 세금계산서를 인터넷 브라우저의 이메일을 통해 열어본다. 이메일 제목을 클릭하면 전자세금계산서가 바로 열리지는 않고, 발신 주소부터 거래처 이름, 계산서 번호정도의 아주 간단한 정보만 수신된다. 여기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실제로 열기 위해 클릭하면 반응이 없거나, 인쇄창이 안뜰때가 있다..

일단 문제의 사진을 먼저 보겠다.

최초에 거래처가 이메일로 보내온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제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비슷한 사진이 뜰 것이다

업체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다르므로, 아래 화면도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라.

여기서 실제 전자세금계산서를 보려고 [수신문서 보기]를 클릭하면,

클릭이 안되고 반응이 아예 없는 경우가 종종 있다. 또는 새 창이 뜨긴 하는데, 하얀색 배경만 있는 경우도 있다.

이 해결법은 조금 이따 소개할 방법과 동일하니,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려주시기 바란다.

 

 

어쨌든 [수신문서 보기]를 클릭하면, 보통은 해당 페이지로 이동될 것이며,

아래와 같이 실제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한 거래처정보, 사업자번호, 금액등이 자세히 표기될 것이다.

하지만 이는 인쇄 미리보기에 불과하여, 실제 인쇄를 위해서는 [인쇄] 버튼을 눌러야 한다.

 

하지만 여기서 또 [인쇄] 버튼이 안눌려지는 경우도 있고, 아래와 같이 하얀창만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그럼 지금부터, 전자세금계산서 버튼이 클릭이 안되거나 안열릴때, 인쇄창이 안뜰때의

공통적인 해결법을 알아보겠다

 

 

 전자세금계산서 안열릴때, 인쇄창이 안뜰때, 버튼 클릭안될때 해결법

1) 먼저, 현재 자신이 실행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인지 확인한다.

크롬이나, 엣지, 네이버 웨일등을 사용중일 수 있는데, 아직까지 대한민국은 액티브X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종속되는 경우가 많다.

 

즉, 액티브X와 관련된 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인터넷 결제 모듈 or 은행, 관공서, 사내 인트라넷등은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호환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위와 관련된 작업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혹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가 뭔지 모른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다시 실행해주자.

 

▶ 인터넷 익스플로러인지 확인 방법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법) 

 

2) 사실은 이 해결법은 세금계산서 페이지 상단에 빨간색으로 적혀있다 !!

* 필자의 경우는 2가지의 사이트를 추가하라고 써있다.

1) semuportal.com

2) bestbill.co.kr

하지만 반드시 여러분은 각자의 페이지에 적혀있는 사이트를 참고하셔야 하며,

여러분과 무관한 위의 사이트를 입력해봤자 전혀 도움되지 않는다.

 

혹시 아래의 빨간색 안내창이 전혀 없다면, 해당 세금계산서 사이트의 주소를 알아내야 한다.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의 주소창을 복사하시거나,

동료의 PC를 통해 세금계산서 사이트 주소를 확인해야 한다.

 

그렇게하여,

www.사이트1.com

www.사이트2.com

위 2개의 주소를 알아냈다고 가정해보겠다.

 

이제 3번으로 넘어가보자.

 

3) 브라우저가 열린 상태에서 키보드 ALT 를 눌러보자.

화면 상단에 아래와 같은 메뉴바가 떴다면 [도구]를 클릭한다

3)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클릭

4) 아래와 같이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뜰텐데, 아래 화면에 써있는 사이트를 그대로 입력하지 마시라.

아까 말했던 [ 사이트1.com / 사이트2.com ] 형태로 입력할텐데, 이 앞에 *.  을 붙여줘야 한다.

즉,

*.사이트1.com

*.사이트2.com

이 되야한다.

사이트1 또는 사이트 2 앞에 붙는 모든 서브 도메인까지 허용해주겠다는 와일드 카드 기호이다.

 

그렇게하여 1개 또는 2개의 사이트를 [추가]해주고 [닫기]를 누르자

 

 

5) 그 다음에 브라우저 우측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6) 아래와 같이 인터넷 옵션창이 뜰텐데 [보안]탭으로 이동

7)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클릭

 

8) 여기도 마찬가지. 아래의 사이트를 그대로 따라치지 마시라.

여러분들의 사이트1, 사이트2 앞에 *. 를 붙여서 입력해주자

* 이 때,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 필요는 체크를 해제해줘야 한다

사이트를 모두 추가 후 [닫기] 클릭

9) 한번 더 남았다. [보기]탭 하단에 있는 [사용자 지정 수준] 클릭

10) 아래 창이 나타날텐데 스크롤을 아래로 좀 더 내린다

 

11)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항목이 있는데, 전부다 [사용]으로 바꿔준다.

FM 대로는 몇개만 사용으로 체크해줘야할텐데, 따라하기도 복잡할 것이고, 경험상 크게 상관 없다.

액티브관련 항목을 전부 [사용]으로 바꾼 후 [확인] 클릭

 

 

12) 이제 정말 마지막이다. [확인]을 누르고,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후 테스트해보자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13) 혹시 이래도 안된다면.... 죄송하지만 익스플로러 옵션을 전부 초기화했다가,

본 포스팅의 1번부터 끝까지 다시한번 따라 하셔야 한다.

농담하는게 아니다. 필자는 7년차 전산담당자로 이런 경우를 숱하게 봐왔다.

 

처음부터 옵션 초기화를 시키지 그랬냐? 하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확률상 초기화 없이 잘 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쉬운방법을 먼저 소개해드렸다.

 

익스플로러 옵션 초기화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라

▶ 인터넷 익스플로러 옵션 초기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