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1을 사용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던 아이콘들이 안보일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영역에는 주로 볼륨(소리), 인터넷 아이콘 (랜선, 와이파이)등이 있고 노트북은 전원 배터리 아이콘이 있는데, 작업표시줄이 좁긴해도 이 아이콘은 있어야 편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각설하고, 이것들이 갑자기 안보일떄 다시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참고로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윈도우11 관련 각종 꿀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아래 영상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 문제의 상황
▼ 아래처럼 정상적으로 아이콘이 보여야 하는데,
▼ 아래처럼 볼륨, 전원, 네트워크 아이콘이 모두 사라진 상황이겠죠?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아이콘 보이게 하는법
이제 위 아이콘들을 다시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2) 그 다음 좌측의 [개인설정]을 누르고, 우측 메뉴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 [작업표시줄]을 클릭합니다.
3) 그 다음 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 더 내려 [작업 표시줄 모서리 오버플로]를 클릭합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은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데, 원하는 아이콘들에 대해 [켬]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제가 10년간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PC 수리 스킬과 Windows 꿀팁을 담아낸 책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도서 살펴보기 【컴퓨터 고장! 집에서 혼자 고치는 스킬 & Windows 꿀팁 정복하기】
▣ 추가 TIP !!
유튜브 구독 후, 카페에 문의주시면 각종 PC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단체 카톡방 입장하기 (무료 + 익명) - 게시일 기준 200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모음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