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네이버로 이동 네이버로 이동 네이버로 이동
링크 복사
카카오톡 공유
광고
X
이미지 설명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윈도우 꿀팁

[KB국민은행]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2022년 최신)

by 파이널보스

안녕하세요. 사업을 하다보면 홈택스에 사업자 카드를 등록해야하고, 그러기 위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받아야 하는데 처음하시는분들은 어려울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이번에 진행하면서 겪은 시행착오가 많았는데, 블로그를 통해 필요한분들께 쉽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 주거래 은행은 KB국민은행인데 다른 은행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1) 일단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kbstar.com/

 

KB국민은행

 

www.kbstar.com

 

2) 그 다음 좌측 상단의 [인증센터]를 클릭하고 [기업]을 클릭합니다.

3) 이제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에서 [바로가기] 클릭합니다.

4) 그 다음, 좌측의 [금융인증서]를 클릭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한 다음 우측의 모든 정보를 기입합니다.

* 전체 동의를 누르면 약관 팝업창이 뜰텐데 [전체 동의]를 한번 더 누릅니다.



◆ 주의

자 여기서 대부분 막힐것입니다.

[사용자 ID]를 분명히 잘 입력했는데 아래처럼 오류가 나타날것입니다.

이유는 아래의 [사용자 ID]가 원래 쓰던 [개인 ID]랑 완전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KB국민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기업 ID]를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어쩌면 당연한 얘기인데, 처음하면 모를수도 있겠구나 싶네요..

 

그래서 직접 은행에 방문한김에 사업자용 통장도 새로 만들고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도 받아왔습니다.

* Tip :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는 5,000원인데 삼성페이나 카드결제 안되고 현금줘야 합니다.

전 현금도 없어서 새로만든 통장에 돈넣어서, 직원이 빼가는 방향으로 했네요.

 

그래서 손가락 한마디만한 생성기를 받아왔는데,

이게 꼭 있어야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5) 자 다시 본론으로 와서 [기업 ID]부터 모든 정보를 입력 후 [약관 동의/본인 확인]을 누릅니다.

6) 이제 [전자세금용], [전체동의], [예]를 차례대로 누릅니다.

* 수수료 4,400원 (부가세 포함)이 부과되네요.

7) 이제 아래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의 6자리를 넣고 [확인]을 누릅니다.

8) 확인을 누릅니다

9) 아래 정보도 마저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10) 인증서 저장을 클릭합니다.

11) 1인사업자가 PC 1대로 운영한다면 [하드 디스크]를, 아니면 직원과 PC가 여러대 있다면 [이동식]저장이 좋겠죠?

12)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13) 그럼 인증서 발급이 완료된것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