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윈도우 꿀팁

[윈도우10 무료 설치방법, 정품인증, 최적화까지] USB로 윈도우10 설치하기 사이트

by 맨날 수리야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을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부터 정품인증, 최적화까지 알아보겠다. Winodws 10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정품인증도 다양한 방법이 있다. 최적화는 필자의 다년간의 실무 노하우로 익힌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일단, 본 포스팅에서 디테일한 방법을 A-Z까지 소개하는 것은 아니고, 큰 단계별로 하나씩 짚어가면서 영상과 함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먼저, 아래와 같이 5개의 단계로 나누어 소개하겠다.

1) USB로 윈도우10 설치 디스크 만드는 방법

2) 윈도우10을 USB로 실제 설치하는 방법

3) 각종 드라이버 설치 방법

4) 무료 정품 인증 방법

5) 윈도우10 필수 최적화 방법

 

 

 

또한, 알아두면 좋을 윈도우 꿀팁 몇가지를 소개하겠다.

▶ 컴퓨터 10배 이상, 빨라지는 방법 (SSD 설치 꿀팁 총정리)

▶ 윈도우를 다른 HDD (또는 SSD) 로 복제하는 방법 (윈도우 재설치 필요없음)

▶ 데스크탑을 Wi-Fi 로 쓰는 방법

▶ 인터넷 안될때 해결 방법 (랜선 기준)

▶Wi-Fi 가 자주 끊기거나, 안될때 해결방법

 

자 그럼, 윈도우10 설치 방법을 단계에 따라, 간단히 소개하도록 한다.

 

1) USB로 윈도우10 설치 디스크 만드는 방법

현재까지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에서 윈도우10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아래 MS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실제 방법은 영상으로 소개하겠다.

 

* 윈도우10 다운로드 사이트 (MS 공식 홈피)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2) 윈도우10을 USB로 실제 설치하는 방법

 

USB로 윈도우10 부팅 디스크를 만들었다면, 이제 실제로 설치해보자.

USB를 PC에 꽂은채 부팅하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10 설치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만약, 윈도우10 설치화면이 안뜨고 그냥 평소와 같이 부팅된다면, 부팅 우선순위가 HDD가 USB보다 높아서 그렇다.

즉 부팅할때, USB가 제일 먼저 인식되도록 순서를 바꿔주면 되는데, 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보자

▶ 윈도우 설치 USB 부팅 안될때 해결방법 (BIOS 순서 바꾸는법)

▶ 각 제조사별, BIOS 진입 단축키

 

어쨌든 윈도우10 설치 화면을 띄웠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여 윈10을 설치해보자

youtu.be/2XB4uJTHbZw

 

3) 각종 드라이버 설치 방법

이제 윈도우10을 설치했다면, 바탕화면까지 진입됐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는 OS 자체만 설치되어있고, 각종 드라이버는 설치가 안된 상태일 것이다.

 

아마 바탕화면의 아이콘과 화면이 크게 보일텐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안되서 그렇다.

아마 인터넷도 랜선이든, Wi-Fi든 둘다 안될 것인데, 유무선 랜드라이버 설치가 안되서 그렇다.

기타 노트북의 fn키나 사운드, 블루투스등의 부수 기능이 작동 안될 수 있는데,

이 또한 관련 드라이버나 해당 소프트웨어 설치가 안되서 그럴 것이다.

 

하여, 아래 영상을 참고하여 각종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실제 사용가능한 상태로 만들어보자.

인터넷쪽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도 좋다.

 

▶ 랜선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 Wi-Fi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4) 무료 정품 인증 방법

3번까지 진행했다면, 이제 당장 PC를 사용할 수는 있겠으나, 아래와 같은 오류창 내지는 메시지가 우측하단에 계속 뜰 것이다.

이 정품인증을 안해도, 각종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게임등을 할 수는 있지만, 바탕화면 같은 개인설정을 바꿀 수 없고

저런 메시지가 계속 나타나게 되면, 은근히 신경쓰이고 거슬릴 것이다.

그래서 정품인증을 무료로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사실 말이 좋아 무료지,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며 2~3개월에 한번씩 풀려서 재인증 해줘야 하기에, 반영구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항상 합법적인 정품구매 사용을 권고하며, 요즘엔 5천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고려해보시기 바란다.

 

 

▶ 윈도우10 정품 라이선스 살펴보기 (5천원)

 

 

5) 4번까지 했다면, 이제 큰 불편함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PC가 됐지만, 아직 끝난게 아니다.

아래의, 윈도우10 필수 최적화를 맛보기전에는 모르겠지만, 이 세팅을 사용하다가 안쓰게 되면 아주 아주 큰 불편함을 느낄 것이다. 그만큼 사용자 편의성에 특화된 최적화 세팅이다.

필자는 어느회사의 현직 전산팀장으로 있는데, 썸네일과 같이, 실제로 사장님이나 임원들 세팅해주는 설정법이다.

 

컴퓨터를 보다 편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여기까지 진행하여 PC를 스마트하게 사용해보자.

 

 

 

이렇게 하여, 윈도우10을 USB에 담아,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부터 정품인증, 사장님용 최적화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