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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ftware 사용 꿀팁/EXCEL 2007~2019, 365

[엑셀파일 암호걸기, 비밀번호 설정법] Excel 문서 암호설정, 초간단 1분 컷

by 파이널보스

이번시간에는 엑셀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Excel 문서에는 개인정보나 프라이버시부터 회사의 업무, 국가의 기밀정보가 담겨 있을 수 있다. 사내 보안이나 PC 비밀번호등이 있을 수 있겠지만, 어쨌든 엑셀 문서가 유출되었을때는 그대로 실행되기 때문에 노출될 수 있다. 하여, 이 엑셀 문서를 실행하기 위한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든든한 보안 대비책이 되는 것이다.

 

이 EXCEL 엑셀 파일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특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윈도우의 어떤 설정을 건드려야 할 필요가 전혀 없다.

10~20년전의 Microsoft EXCEL 에서부터 포함되어 있는, 엑셀 자체의 기능이다.

 

 

그럼 엑셀 문서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알아보겠다.

 

* 엑셀 파일 패스워드 설정 방법

1) 먼저, 엑셀 파일을 새로 만들거나, 해당 파일을 실행한다.

 

2) 엑셀 파일 실행 후, 좌측 상단 메뉴의 [파일] 클릭

3) 좌측 [정보] -> 중앙의 [통합 문서 보호] 클릭

 

4) 암호 설정, 클릭

 

5) 이제 본격적으로,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난다.

인터넷이나 윈도우상의 암호 설정처럼, 확인 차원에서 2번을 입력해야 한다.

(참고로 대, 소문자를 구분한다 -> AbC랑 abc랑 다른 비밀번호이다)

6) 암호 설정 후, 엑셀 파일을 [저장] 후, 종료한다.

 

7) 해당 파일을 실행하여, 비밀번호를 입력, 확인해본다

 

8) 만약, 다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암호가 잘못되었습니다. ~~] 라는 에러창이 뜨면서, 새로운 엑셀파일만 열린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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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9) 암호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암호로 변경하고 싶다면, 위의 1~5번까지 다시 진입한다.

아래의 암호 설정 화면에서, 암호를 전혀 없이 저장하면 된다.

(이 설정화면까지 왔다는 것은, 이미 암호 인증이 됐다고 판단하고, 다시 안물어보는 것 같다)

 

* 만약, 해당 파일의 암호가 전혀 기억이 안나거나, 찾을 수 없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란다

(포스팅 완료 후, 여기에 링크 업로드 예정)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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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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