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꿀팁/기능 설정 관련 꿀팁

[PC카톡 로그인 업데이트 오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실행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카카오톡 실행 오류 해결)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 로그인 오류, 업데이트 실행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PC 카톡은 실생활은 물론 회사 업무에도 요긴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필자도 PC카톡을 주로 업무에 활용하는데, 오늘 갑자기 PC카톡이 튕기면서 로그아웃되는 문제가 있었다. 다시 실행하니,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실행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났는데, 은근히 해결이 어려웠다.

먼저 문제의 사진을 보겠다. PC 카카오톡을 잘 쓰고 있다가, 갑자기 튕기면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났다

 

* PC 카카오톡 실행 오류, 업데이트 오류 해결,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실행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이 해결방법은 엄청 간단하지는 않았다. 지금부터 필자가 고생했던 내용을 공유한다 ㅠ

 

1) 먼저 말그대로, pc 카톡을 끄고 재실행해봤으나 여전히 저 메시지가 뜨며 해결되지 않았다

2) 혹시 몰라 PC 재부팅을 해봤으나, 여전히 로그인 오류가 발생했다 ..

3) 재부팅해도 안되면 재설치가 답이다..  기존 PC 카톡을 제어판에서 삭제 후,

네이버에 카카오톡을 검색하여 재설치를 해보았다.

하지만.. 여전히 저 오류가 발생했다..

 

 

4) 혹시 몰라서, 네이버 검색이 아닌 카카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봤다.

이번에는 실수로 기존 카카오톡을 삭제하지 않고 그냥 설치를 했다. 덮어씌우기 형태로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카카오톡

사람과 세상, 그 이상을 연결하는카카오톡

www.kakaocorp.com

 

** 그 결과 ??

평소처럼 로그인 화면이 잘 떴고, 기존의 대화내용도 살아있었다..!!

처음에 분명 기존 PC 카톡을 지웠었는데, 왜 기존 대화내용이 살아있었는지는 모르겠다.

기존 PC 카톡을 삭제하지 않고 설치를 진행했는데도 별 문제 없었다.

오히려 기존 문제가 해결되었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 결론은,

카톡 로그인 오류나 업데이트 에러 발생시,

기존 PC 카톡을 지우지 말고, 카카오톡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그대로 설치하면 되겠다.

 

굳이 기존 카톡을 지우거나, 윈도우 초기화, 포맷까지 할 필요도 없다.

왠지 카톡측에 업데이트 버그등이 있었고, 네이버 SW에 있는 자료는 가장 최신버전에 대한 갱신이 조금 늦는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