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Software 사용 꿀팁/유용한 프로그램

[저작권 없는 무료 폰트 사이트] 기업용, 상업용 무료 서체 다운로드, 설치(한글, 영어 무료 글꼴)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저작권 없는 무료 폰트 사이트를 소개한다. 요즘에는 개인이나 비상업용으로 사용하는 글꼴이나 서체는 인터넷에서 대부분 무료로 다운받고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기업용, 상업용에 대해서는 일부 유료인 경우가 있다. 그렇다고 영세업자나 상업용으로 활용하는 개인이 유료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래서 본 포스팅에서는 100%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를 다운받고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물론, 기업용으로도, 상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본 포스팅 외에, 저작권없는 무료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이 더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란다.

▶ 저작권 없는 무료 글꼴, 서체 다운로드, 설치 방법 3가지

 

 

그럼 아래와 같이, 무료 폰트 사이트를 소개하고 그 사용법을 설명하겠다.

1) 먼저 아래의 '눈누'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s://noonnu.cc/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2)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타날 것이고, [추천 폰트]가 먼저 보일것이다.

말 그대로 추천폰트이기 때문에, 최신폰트, 인기폰트등이 우선순위로 정렬이 된다.

때문에 100% 완전 무료인지는 그 사용범위를 하나씩 따져봐야 하는데, 일일이 언제 살펴보고 있겠는가.

3) 100% 완전 무료인것만 필터링해서 보는 법을 알려드리겠다.

먼저, 좌측 상단에 [모든 폰트]를 클릭하자.

 

4) 그럼 모든 폰트가 보여질텐데, 좌측 상단에 있는 [포장지, 임베딩 BI/CI, OFL] 항목을 전부 체크해준다.

그러면 모든 폰트중에서도, 이 항목이 적용되는 폰트만 보여질 것이다.

이 항목들은 폰트에 대한 사용범위인데, 쉽게말해서 온/오프라인상의 모든 사용을 허용한다는 의미이다.

 

이 사용 조건을 전부다 체크해서, 100% 완전 무료인 폰트를 사용하면 속 편하겠지만,

가끔은 내 마음에 쏙 드는 폰트가 어떤 사용범위는 제한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또 온라인에서만 사용되는 폰트라면, 굳이 전부다 체크 할 필요가 없을 수 있고

반대로 오프라인상에서만 사용된다면, 온라인 사용도 체크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렇게 허용 범위를 조금 낮추면, 더 많은 폰트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각각의 의미를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라.

▶ 눈누, 무료 폰트 사이트에서 [포장지, 임베딩, BI/CI, OFL] 각각의 개념과 차이점

 

5) 4번까지 해서, 내가 필요한 조건에 맞는 무료 폰트를 찾았다면,

그 밑에 글자를 직접 입력해서, 아주 간편하게 그 폰트의 느낌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모든 폰트를 다운, 설치해보고 하나씩 비교해보지 않고,

페이지 이동없이도 이렇게 여러가지 폰트를 한번에 직접 비교체험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6) 그렇게 최종적으로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았다면, 해당 폰트의 제목을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한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7) 그럼 아래와 같이, 해당 폰트의 사이트가 나타나며, 이 안에서도 폰트 작성 테스트가 가능하다.

 

8) 그리고 스크롤을 조금 더 내려보면, 이 서체 폰트에 대한 라이선스 표를 볼 수 있다.

아까 우리가 필터링을 걸었던 [포장지, 임베딩, BI/CI, OFL]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적혀있다.

9) 이제 진짜로 해당 폰트에 대한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스크롤을 다시 올려 [다운로드] 클릭

참고적으로, 폰트 설치가 아닌,

웹사이트 상에서 폰트를 사용하려면 [복사하기]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의 코드에 작성해야 한다.

이 부분은 아시는분만 아실거라 생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