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LG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엘지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방법 (무선랜, 터치패드, 그래픽, 블루투스)

by 맨날 수리야

오늘은 LG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국내 PC 브랜드 중에서는 단연 삼성, LG PC가 많이 사용될 것이다. 데스크탑은 가성비때문에 조립식 PC를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노트북은 소형부품이나 일체형 부품때문에 조립식 구매는 거의 불가능하여 완제품으로 판매된다. 때문에 노트북은 최초 구매시 윈도우와 각종 드라이버가 설치된 상태지만, 가끔 사용자가 윈도우를 포맷하면 각종 드라이버까지 수동으로 재설치해야 한다.

아직까지는 원클릭으로 모든 제조사별, 기종별, 모델별로 한번에 다운받고 설치까지 해주는 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다.

하지만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모든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요즘의 데스크탑은 사실 그래픽이나 랜카드 드라이버 정도만 설치하면 적당히 사용할 수 있으나,

노트북은 그래픽, 랜카드는 물론 Wi-Fi 드라이버, 블루투스, usb 드라이버, 노트북의 펑션키 드라이버까지 설치해야 한다.

 

 

그럼 지금부터 LG 컴퓨터 노트북의 각종 드라이버 설치방법을 알아보겠다

 LG 컴퓨터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방법

1) 먼저 아래의 LG전자 서비스센터 공식 홈피에 접속한다

www.lgservice.co.kr/main.do

 

LG전자서비스

모델명으로 검색 시 정확한 검색을 위해 제품 모델명을 확인해주세요. 모델명 확인방법

www.lgservice.co.kr

 

2) 그럼 아래와 같은 LG 전자 스러운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3) 그럼 아래쪽으로 메뉴바가 펼쳐지는데, [드라이버/소프트웨어] 를 클릭한다.

4) 그럼 LG전자의 대표적인 가전제품/전자기기등이 나타나는데, 우리는 PC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것이므로

맨 오른쪽의 [노트북/탭북] 또는 [데스크톱/일체형]을 클릭한다.

5) 필자는 많은 드라이버를 보여드려야 하기에, [노트북/탭북]을 선택했다.

그리고 노트북의 모델명을 기입했다.

노트북의 모델명은 바닥면에 스티커를 보면 확인할 수 있다.

보통 15U530-G.APLGL 이런식으로 써있는데, 모델명의 앞부분과 뒷부분 모두 확인해야 한다.

 

6) 방금 위에서, 모델명의 뒷부분까지 확인하라고 했던 이유가 나타난다.

아래 사진을 보면, 15U530에 대한 상세 드라이버가 많기 때문이다.

모델명이 15U530-G.APLGL 이라면 15U530-G 를 클릭하면 된다.

7) 그럼 아래와 같이 [제품 사용설명서]가 나오는데, 여기서 스크롤을 쭉 더 내리면,

이제야 해당 노트북의 드라이버들이 나타난다.

 

8) 사실 모든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정석이나, 가장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드라이버만 추천해드리자면 아래와 같다.

(1) 바이오스/펌웨어 (메인보드 관련이라서)

(2) 비디오 (내장그래픽, 외장그래픽) - 미설치시 바탕화면과 아이콘이 커 보이고, 전체적으로 화면이 버벅임

(3) 랜 (랜 케이블 연결시 꼭 필요)

(4) 무선랜 (Wi-Fi 연결 필수)

(5) 마우스/터치패드 (미 설치시, 터치패드 on/off 기능 안됨)

 

일단은 여기까지만 추천하지만, 시간이 된다면 전부 설치하시거나

중간에 필요한 상황이 있다면 설치하기를 권장한다.

 

9) 8번의 드라이버를 조금 더 설명하겠다.

예를 들어 [비디오]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드라이버 파일이 나타나지만,

자신의 윈도우 OS 버전 / 비트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자세히보면 Win10_64bit / Win7_32bit 등이 있지 않은가.

그리고 intel ~~ 부분은 내장 그래픽, NVIDIA가 적혀있다면 외장그래픽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 혹시 자신의 PC 윈도우 버전을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라

▶ 자신의 PC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