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나가기, 삭제 방법] 카톡 나에게 보내기 삭제 (나에게 보낸 카톡 나가기)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에서 나와의 채팅방을 삭제하는 법 또는 나가는 방법을 알아본다. 카카오톡에는 나와의 채팅 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2010년 카카오톡이 처음 서비스했을때부터 있던 기능은 아니었다. 과거 드림위즈 지니를 기억하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세이클럽, 다모임등이 생기기전부터 있던 메신저 프로그램이었는데, 이때는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었고 메모장처럼 잘 활용을 했었던 터라, 카카오톡에도 그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이 카카오톡에도 나와의 채팅방 기능이 생겨서, 필자는 이번에도 개인 메모장처럼 잘 활용하고 있다.

잠시 추억에 젖어보았는데, 10~20대 친구들이 본다면 아재인증이 될 듯 하다 ㅠ

여튼 이 나와의 채팅방은 보통 사용자 본인의 메모나 사진, 영상등을 저장 기록하는 용도로 많이 쓸 것이다.

 

 

하지만 이 나와의 채팅방에 저장된 것들이 너무 많아, 스마트폰의 용량이 모자라게 되거나

나와의 채팅 기능을 쓰지 않는데, 친구목록 맨위에 항상 있는 것이 거슬려서 아예 없으면 좋겠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을 삭제하거나 없애는 방법,

내지는 나와의 채팅방을 나가거나 숨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한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삭제해서 폰 용량 늘리는 법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나와의 채팅방 자체를 삭제하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해당 채팅방에 저장된 모든 미디어 (텍스트, 사진, 영상, 링크 등)를 지워

흔적을 없애거나 용량을 깔끔하게 확보할 수는 있다.

 

1)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텍스트, 이미지, 영상 모두 지우는 방법 (백업 방법도)

먼저 나와의 채팅방에 들어간 뒤, 우측 상단의 3개의 줄을 클릭한다

-> 보통 다른 채팅방은 우측 사이드바의 아래쪽에 [나가기]버튼이 있는데, 나와의 채팅방에는 [나가기] 버튼이 없다.

-> 여기서 맨 우측 하단의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한다

 

2) 먼저 나와의 채팅방 데이터를 지우기 전에, 먼저 백업방법부터 살펴본다.

1번까지 진행했다면, 채팅방 설정창이 나타날텐데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눌러보면

2개의 메뉴창이 또 나타날 것이다.

(1) 텍스트만 보내기 : 나의 SNS를 통해, TXT 파일 형태로 진짜 텍스트만 보낼 수 있다

(2)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

이 버튼을 누르면, 내 스마트폰의 어딘가에 TXT 파일이 저장되는데

이 부분은 제조사별로, 기종마다 저장위치나 접근 방법이 다르므로

여기까지만 설명하겠다

 

 

3) 나와의 채팅방, 대화 내용 모두 삭제

위와 같이 텍스트 메시지를 모두 백업했다면, 이제 정말 지워본다

아까의 [채팅방 설정]에서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클릭하면

나와의 채팅방에 텍스트나 사진, 동영상들이 모두 사라지고 깔끔해진다.

물론 그만큼 용량도 확보된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숨기는 방법

이번에는 나와의 채팅방을 채팅 목록에서 숨기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것은 말그대로 숨기는 방법이므로, 숨겼다고 해서 데이터가 지워지거나 용량이 확보되지 않는다.

사용자에 따라, 어쩌다 한번 사용했다가 다시 안쓰는데 계속 목록에 남아있을 경우

안보이게라도 하고 싶은 순간이 있을 것이다.

 

1) 먼저 카카오톡 실행 후, 친구목록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 전체 설정 클릭

2) 설정창이 나타나는데, [실험실]을 클릭한다.

 

3)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나와의 채팅방 숨김] 을 on으로 바꿔준다.

* 여기 맨 밑에 주의사항으로 [실험실 기능은 바람처럼 나타났다 소리없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는데

ㅋㅋ 역시 IT 기업은 자유롭고 창의적인 분위기인 듯 하다. 일반 기업이라면 딱딱하게 공지했을텐데 말이다.

4) 그 다음, 카카오톡의 채팅 목록에 들어간 다음 [나와의 채팅방]에 대해 터치를 꾸우욱 누른다

-> 메뉴 선택창이 뜨면 [숨김]을 누르고 [확인]을 마저 누르면, 나와의 채팅방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5) 그럼 채팅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삭제된 것이 아니라 잠시 안보일뿐이다.

대화 내용이나 사진, 영상, 링크들이 삭제된 것이 아니며,

내가 원할때 [친구] 목록에서 내게 다시 말을 걸면, 숨어있던 채팅방이 다시 나타나니 놀라지 마시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