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MSI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 (MSI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MSI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컴퓨터는 하드웨어 본체 안에 Windows 라는 운영체제가 설치되는데, 이 윈도우만 설치되어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 메인보드부터 그래픽카드, 유무선 랜드라이버, 노트북의 FN 펑션키, USB 드라이버등이 완벽히 설치되어야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내장그래픽 카드, 외장그래픽 카드, 메인보드, 랜 드라이버 정도만 설치하면 되지만

노트북은 무선랜드라이버와 노트북의 FN 펑션키, 사운드 드라이버등까지 설치해줘야 한다.

 

 

아직까지는 원클릭 파일로 모든게 설치되는 통합버전은 존재하지 않는다.

혹시 나중에 MSI가 아닌 삼성이나 LG, HP등의 컴퓨터 드라이버가 필요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라

 

▶ 제조사별 PC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그럼 지금부터 MSI 노트북 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MSI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방법

1) 먼저 MSI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타날 것이다

kr.msi.com/support/

 

MSI Korea

 

kr.msi.com

 

2)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여러가지 전자기기가 나타나는데 필자는 [노트북]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혹시 메인보드나 모니터, 그래픽카드, 워크스테이션등 다른 기기의 드라이버가 필요하다면 진행하시면 되겠다

 

3) 2번에서 노트북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검색기능을 건너뛰고 [드라이버 및 다운로드]를 클릭하자

4) 그럼 아래와 같이, Find Your Product 가 나타나는데, 4개의 항목을 자신과 가장 가까운 것에 맞춰 선택 후 [검색]

 

5) 자신의 모델명에 맞는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페이지가 나타났다 !!

여기서 우측의 Driver를 클릭하면, 하단에 Select 가 나타나며,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된다.

 

* 자신의 윈도우가 7인지, 10인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라

▶ 자신의 PC 윈도우 버전 및 비트 확인 방법

6) 자신의 Windows 버전과 Bit에 맞게 선택을 했다면, 아래와 같이 모든 드라이버 항목이 나타난다.

왠만하면 모든 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설치하시기를 권장하지만, 시간이 없고 번거롭다면 아래 항목만 먼저 설치하자.

(1) Chipset

(2) VGA

(3) Intel Management Engine

(4) Wireless Lan

(5) LAN

(6) TouchPad

 

필수 항목을 줄인다고 줄였는데, 결국 10개중에 6개가 필수이다.

하나로 설치하지 않으면, 화면이 버벅이거나 인터넷이 안될 것이다.

 

7) 예를 들어 VGA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Intel Graphics Driver와 NVDIA Graphics Driver가 나타나는데

각각 내장 그래픽과 외장 그래픽을 의미한다.

둘다 다운받고 설치한다 (압축 해제 후, setup 관련 파일을 실행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Wireless LAN은 무선 Wi-Fi 드라이버이며, 이를 설치하지 않으면 와이파이 접속이 안된다.

이 또한 우측 버튼을 통해 다운받고, 압축 해제 후 Setup 파일을 통해 설치를 진행한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8) 7번과 같은 방법으로, 모든 드라이버 또는 필수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