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꿀팁/기능 설정 관련 꿀팁

[PC 카톡 줄바꾸기 단축키] 컴퓨터 카톡 줄바꿈 방법, 엔터 말고 (초간단 10초컷)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PC 카톡 줄바꾸기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본다.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줄을 바꾸는 방법은 터치패드 상의 ENTER 엔터를 누르면 아래줄로 넘어가며, 전송 버튼을 따로 눌러야지만 전송이 된다. 하지만 PC 카톡에서 글을 쓰다가 엔터를 누르면 줄이 바꿔지지 않고 그대로 전송 명령어로 인식된다. 하지만 이 PC카톡에서 줄 바꾸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간단한 예시를 보겠다.

 

위의 사진과 같이 한사람이 여러문장의 글을 전송 > 전송 > 전송 식으로 입력하면

사이 간격도 벌어지고, 받는 사람한테는 '깨똑, 깨똑, 깨똑' 소리가 계속 나서 싫어할 수 있다.

그래서 단체톡방이나 오픈채팅방등 멤버가 많은 채팅방에서는 줄바꿈 매너를 규칙으로 하기도 한다.

 

그래서 문장이 길면 아래처럼 쓰는것이 단체톡방에서의 무언의 규칙인 경우가 많다.

어쨌든 이 포스팅을 보는 여러분들은 위와 같은 PC카톡 줄바꿈 방법을 알고 싶을 것이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기존 ENTER 키 앞에 CTRL 나 SHIFT 를 붙여 동시에 눌러보자

1) 키보드 CTRL + ENTER

또는

2) 키보드 SHIFT + ENTER

이다.

 

그럼 전송이 되지 않고 아랫줄로 내려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혹시 위 스크린샷의 내용처럼, PC 카톡의 배경을 엑셀 시트로하고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아직도 모르신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보시라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