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꿀팁/기능 설정 관련 꿀팁

[PC카톡 잠금모드 설정, 잠금해제 방법] 카톡 자동로그인 잠금 비밀번호 암호 해제방법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PC 카톡의 잠금모드를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버전도 있지만 PC 버전도 있다. PC 버전은 집에서도 사용하지만 사무실이나 학교등에서 많이 사용할텐데, 내가 잠시 자리를 비운사이에 누가 몰래 내 PC를 사용한다면 카톡에 있는 모든 대화창이나 내용들이 노출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PC 카톡은 PC를 재부팅하여 자동로그인이 될때나, 특정 시간동안 PC 미사용시 잠금 모드로 변하는 기능이 있다.

PC 카톡으로 아무리 문제없는 대화내용을 친구나 지인들과 주고 받았더라도,

누군가 내 허락없이 내 프라이버시의 영역에 침투한다는 것은 매우 불쾌한 일 일것이다.

 

또는 내 PC를 남이 사용하도록 허락했어도, PC 카톡까지 허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카카오톡 채팅방에 접근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열리는 잠금 설정 기능이 있다.

 

 

PC가 꺼져있다가 부팅되면, PC 카톡도 자동실행됨과 동시에 로그인되는 기능도 있는데,

아무리 자동로그인 기능이 켜져 있어도,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야 하는 기능이 있다.

또 단 1분이라도 자리를 잠시 비우면, PC 카톡이 자동으로 잠금설정이 되는 기능도 있다.

 

잠금 설정이 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다.

 

 

하지만 반대로 이 잠금 설정이 불편한 경우도 있을 것이다.

회사나 학교등에서는 내 PC를 노리는? 다른 사람이 많겠지만

원룸에서 혼자 자취하는 경우에는, 내 PC는 커녕 그냥 내 집에 나밖에 없기 때문에

굳이 매번 카톡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하기는 매우 번거로울 수 있다.

 

 

따라서 본 포스팅에서는 PC 카톡의 [자동로그인 잠금 설정 & 해제 방법]과

[특정시간 부재시 잠금 설정 &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PC 카톡 자동로그인 잠금 설정 & 해제 방법

1) 먼저 PC 카톡을 실행 후,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후 [설정] 클릭

2)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 부분이 중요하다

* 자동로그인은 일단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이 체크되어 있어야 가능하다.

* 자동 실행이 되더라도, 자동 로그인까지 할건지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 이때, 자동 로그인이 될때의 비밀번호 입력 여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 잠금 모드 : 자동로그인시 카톡 로그인 암호를 물어봄

* 잠금 모드 해제 : 계정 인증, 로그인 암호 없이 자동으로 로그인 됨

 

 2) PC 카톡 미사용시 잠금모드 적용 & 해제 방법

이번에는 특정 시간동안 PC를 미사용할 때, 즉 부재중일때 내 PC 카톡을 잠그는 방법이다.

아까 화면에서 아래쪽을 보면 [PC 미사용 시 잠금모드 적용]을 체크 후,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