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관련 꿀팁/기능 설정 관련 꿀팁

[PC 카톡 사진 동영상 저장위치] 카카오톡 다운로드 파일 경로, 사진 폴더 위치 변경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PC 카톡에서 다운로드 받은 사진이나 동영상의 저장 위치에 대해 알아본다. 카카오톡 PC 버전인 PC 카톡의 다운로드 파일 경로나 폴더 위치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경로에 존재한다. 아래의 사진과 함께 알아보자.

들어가기에 앞서, 본 블로그에는 카카오톡 관련 꿀팁이 많다.

아래의 카톡 꿀팁 모음집을 참고해보시면, 카톡을 사용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다.

▶ 카카오톡 관련 꿀팁 모음집

 

 

예를 들어, 아래의 캡처본처럼 상대방이 보낸 사진이나 영상을 클릭하면 우선은 확대되서 보여질 것이다.

갑자기 치킨이 먹고 싶어지는 사진이다...

하필 상대방은 왜 치킨 사진을 보내가지고, 방금까지만해도 불족발이 땡겨서 불족발을 배달시켰는데

갑자기 치킨으로 바꾸고 싶다. 분명 어제 먹었는데..

 

 

잠시 치킨에 정신이 팔려 헛소리를 했는데, 본론으로 돌아오자...

 

사진 우측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해서 해당 사진이나 영상을 다운로드 할 위치를 묻는 창이 뜬다.

따라서 이 안내창을 통해, 내 PC 카톡의 사진이나 영상이 저장되는 파일 경로나 위치를 알 수 있다.

 

그렇다.

PC 카톡의 파일 다운로드 위치는 거의 [내 PC > 내 문서 > 카카오톡 받은 파일]에 있다.

하지만 상대방의 사진을 다운받는 과정을 통해서가 아닌,

갑자기 내가 받았던 카톡 사진이나 영상을 찾고 싶은 경우가 있다.

 

 

이때는 위와 같이, [내 문서]의 [카카오톡 받은 파일]에 접근하면 되겠지만,

간혹 이 경로가 아닌 경우가 있다.

 

또는 이 기본으로 설정된 카톡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내가 원하는 경로로 바꾸고 싶은 경우도 있다.

 

그래서 더욱 정확한 PC 카톡의 다운로드 위치를 확인하는 법과 폴더 위치를 바꾸는 법을 알아보겠다.

 

 PC 카톡 (카카오톡 PC 버전) 사진, 영상 다운로드 위치 확인 & 변경 방법

1) 일단 PC 카톡을 실행시키고,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한다

2) 그 다음, 좌측의 [채팅] 버튼을 누른다.

 

3) 위의 [채팅] 메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다운로드 폴더]가 나타난다.

바로 밑에 적혀있는 경로가, 내 카톡 사진이나 영상들이 저장된 파일 경로가 되겠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PC 관련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아래 SNS를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 PC 고장 문의 게시판

▶ PC 꿀팁 카페 (네이버)

▶ 유튜브 <PC 꿀팁 받기>

 

▶ 유튜브 <컴맹 탈출 강좌>

 

 

 

4) 여기서 이 파일 경로를 내가 원하는 위치로 바꾸고 싶다면, 위 화면에서 [변경]을 클릭한다.

그럼 아래와 같은 [폴더 찾아보기] 창이 나타나며, 내가 원하는 경로를 설정 후 [확인]을 누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