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Life 생활 꿀팁

[Zoom 줌 화상 접속, 강의 어플 사용법] 회원가입 없이, 3분안에 접속 OK (PC, 모바일)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Zoom (줌) 화상 강의 프로그램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 전세계적인 이슈로 인해, 화상회의 솔루션이 각광받기 시작했는데, 특히 이 Zoom cloud meeting 프로그램이 급부상하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은 접속방법이나 사용법을 잘 모르시리라 생각되어 포스팅을 정리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줌 화상회의 프로그램에 대한, 방장 보다는 참여자 위주의 매뉴얼이며,

PC가 아닌, 모바일에서의 접속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 PC 버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m-sooriya.tistory.com/44

 

[Zoom 줌 화상회의 접속, 사용방법] 회원가입 없이, 3분만에 접속 완료 (컴퓨터, 스마트폰)

이번 꿀팁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무료 화상회의 Zoom(줌) 접속 및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과거에는 원거리나 국가별 회의등에만 쓰였던 화상회의가, 요즘 사회적 거리운동과 학생들

m-sooriya.tistory.com

하여, 지금부터 Zoom 화상회의 접속부터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먼저, 보통은 방장으로부터 카카오톡이나 기타 메신저, SNS등으로 초대링크를 받아, 클릭해서 접속한다.

2) 기존에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Play Store에 설치화면으로 진입될 것이고,

초대링크를 아직 안받았어도, 직접 검색하여 미리 설치해놓는 것도 좋다.

 

3) 초대 링크 클릭 없이, 회의실 ID나 링크를 직접 입력해서 들어갈 수도 있는데,

ZOOM Cloud Meetings 앱을 실행하여, [회의 참가] 클릭 후, 직접 입력하여 입장할 수 있다

4) 해당 회의실에 입장하면, 이름을 입력하라고 하는데, 실명이 아닌 닉네임을 써도 된다 (회원가입이 필요 없음!!)

그리고 중간, 우측 캡처와 같이, 이것저것 "허용" 하겠냐고 묻는데, 어쩔수 없이 "허용"할 수 밖에 없다.

형식적으로 보이긴 해도, 이 프로그램의 신뢰나 출처등을 한번 더 확인하라는 경각심을 주는 일종의 보안정책이다.

5) 아래와 같이, 닉네임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방장의 승인을 받는 시간이 필요하다. 녹음도 허용해준다.

 

* 별도 첨부) - 방장의 화면

이 때, 방장의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참여자를 수락하겠냐는 창이 뜬다.

(PC 버전의 캡처지만, 모바일에서도 같은 형식이다)

6) 방장이 참여자를 수락하면, 드디어 강의실에 입장이 되는데, 주요 기능 3가지만 간단히 소개한다

먼저, [참가자] 버튼을 누르면, 나를 포함한 방장과 참가자가 나타나는데, [닉네임], [프로필 사진]을 바꿀 수 있고,

[손들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7) [오디오 참가]는 마이크 기능 On/Off 기능이며, "장치 오디오를 통해 통화"를 클릭해준다.

[비디오 시작]은 카메라 On/Off 기능인데, 웬만하면 카메라를 사람이 없는 쪽으로 비추어서 테스트를 해주는 것이 좋다.

나와 모든사람이 충격에 빠질 수 있다.

(아래 사진처럼, 내 화면에는 작게 나오지만, 상대방 화면에는 FULL 샷으로 나온다!!!)


이렇게하여, Zoom 화상회의 사이트 접속 및 강의실 입장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PC버전은 위의 링크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각종 PC 문제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문의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문의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