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윈도우 꿀팁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윈도우10 기준) -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Microsoft Windows11 Upgrade)

by 맨날 수리야

안녕하세요. 2021년 10월 5일부로 Microsoft가 드디어 윈도우11을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몇달전부터 발표하고 Insider Preview등 신청자에 한해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버전을 내놓긴 했었지만, 이제는 정말 정식 출시버전입니다. 윈도우11은 윈도우10 때와 동일하게, 디스크 포맷 후 설치할 수 있는 버전과 기존 윈도우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버전이 있습니다.

 

일단 윈도우11을 설치하는 2가지 방법은 영상으로도 준비되어 있으니, 편하신 쪽으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11 새로 설치하는 방법

- 특징 : 설치 과정에서 C드라이브가 포맷되므로, 중요 자료 백업이 필수 !!

https://youtu.be/RkyTvoidZ3E

 

▼ 윈도우11 업그레이드 방법

- 특징 : 기존 윈도우10에서 윈11로 업그레이드 되므로, 기존 데이터 및 프로그램이 보존됨

(하지만 MS도 100% 보장 못하니, 정말 중요한 자료는 별도 백업하기를 권장)

https://youtu.be/sd1DezAMKCI

 

 내 PC를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하기

그럼 이제 윈도우11 업그레이드 방법을 포스팅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먼저,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1

 

Windows 11 다운로드

Windows 11 다운로드 Windows 11 미디어를 설치하거나 만들기 위한 옵션은 아래 3가지입니다. 각 옵션을 확인하여 가장 적합한 옵션을 결정하세요. Windows 10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Windows 업데이트

www.microsoft.com

 

2) 그 다음, 맨 처음에 나오는 [Windows 11 설치 도우미] 아래쪽에 있는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만약, 홈페이지 접속 또는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안된다면, 아래 첨부파일로 진행해보세요.

Windows11InstallationAssistant.zip
3.59MB

 

4) 만약, 아래와 같이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로 시작하는 화면이 나타난다면 PC 사양이 충족되는 것이므로 [수락 및 설치]를 눌러 진행합니다.

5) 그럼 이제 아래와 같이 1~3단계의 과정을 거치는데, 지금부터는 쭉 기다리면 알아서 진행되고 윈도우11로 부팅됩니다.

 

6) 아래 화면이 나타났을 때, 별도 조작을 하지 않으면 30분후 재부팅되지만, 빨리 진행하고 싶다면 [지금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 이 때, 아직 저장하지 못한 문서가 있다면 저장 및 종료 후 진행해주세요.

7) 재부팅되고 있는 모습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각종 PC 문제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문의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실시간 카톡, 오픈 단체톡방 잠입하기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8) 윈도우11로 부팅된 모습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된 모습

 

Q. 배경화면이 왜 검은색인가요 ??

A. 윈도우10에서 별도 설정한 배경화면이 윈도우11에서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11 대표 배경 또는 원하는 배경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Q. 윈도우10에 저장됐던 문서, 프로그램 그대로 올라가나요?

A. 저는 100% 보존 됐습니다만,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중요자료는 꼭 백업해두세요.

아래 사진은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전, 윈도우10의 바탕화면 모습입니다.

테스트로 파일 10개, 프로그램 8개를 설치했었습니다.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전, 윈도우10의 모습 (테스트 파일 10개, 프로그램 8개)

 

 Q. 저는 윈도우11 업그레이드가 안되는데 어떡하죠 ??!

만약, 아래와 같이 [이 PC는 Windows 11을 설치하기 위한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라고 뜬다면,

말 그대로 PC 사양이 낮거나 어떤 설정이 충족되지 않아서 입니다.

 

내 PC에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를 확인하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 내 PC는 윈도우11 설치/업그레이드가 왜 안될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