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윈도우 꿀팁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오류 확인] 이 PC는 Windows 11을 설치하기 위한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by 맨날 수리야

안녕하세요. 드디어 윈도우11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2021년 10월 5일부로 Microsoft가 정식 배포를 시작했는데, 과거 윈도우 시리즈보다는 PC 사양이 높아, 오래된 PC는 설치나 업그레이드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 PC는 Windows 11을 설치하기 위한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1) 이 때 [PC 상태 검사 앱]을 클릭해보세요.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PC 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이제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될텐데 [지금 확인]을 누릅니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각종 PC 문제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문의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실시간 카톡, 오픈 단체톡방 잠입하기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5) 그러면 이제, 내 PC의 어떤 부분이 부족하여 윈11 업그레이드가 안되는지 나타납니다.

아래의 경우는 2가지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1) TPM 버전이 2.0으로 설정이 안됐거나, 지원되지 않는 PC인 경우

→ 이 경우는 바이오스 업데이트나 TPM 설정 변경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2) CPU 사양이 부족하여 윈도우11 설치가 안되는 경우

→ 이 경우는 CPU를 교체해야 하는데, 워낙 호환성에 민감하여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할 수 있고

그러면 메모리, 그래픽등의 모든 부품도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C 교체가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즉, 똥컴은 쫌 바꾸라는 MS의 큰그림인지..

TPM 관련 바이오스 업데이트나, 설정 변경 부분은 PC 제조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드릴수는 없고

해당 방법을 하나씩 포스팅해서 밑에 댓글에 달아놓을 예정이니, 참고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