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윈도우11 마우스 포인터 속도 조절 방법 (컴퓨터 노트북 마우스 빠르게 느리게 설정하기)

by 맨날 수리야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1 에서 마우스 포인터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속도 조절은 과거 윈도우10, 8, 7, XP등 모든 윈도우 세대에 걸쳐 존재했던 기능입니다. 보통은 기본 속도로 많이 사용하지만, 업무 또는 게임용도에 따라 속도를 더 빠르게, 느리게 설정하는것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아래 화면들을 따라해보세요.

* 참고로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윈도우11 관련 각종 꿀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1 꿀팁 모음집 보러가기

 

 윈도우11 마우스 속도 조절 방법 (1/2)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윈도우11에서만 가능한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설정 앱을 누릅니다.

 

2) 그다음 좌측의 [Bluetooth & 장치]를 누르고, 우측 하단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3) 그다음 [마우스 포인터 속도] 의 선택바를 좌우로 드래그하시면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좌측은 더 느리게, 우측은 더 빠르게 입니다.

 

 윈도우11 마우스 속도 조절 방법 (2/2)

이번에는 과거 윈도우 버전과 크게 차이가 없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8에서는 비슷할 것이고, 윈도우7에서는 검색이 안되니 직접 [제어판]을 실행해야 합니다.

 

1)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에서 [제어판]을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그냥 바로 입력하면 됩니다)

 

2) 처음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 일텐데 [보기 기준 : 범주]를 [큰 아이콘]으로 바꾸고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3) 그럼 이제 익숙한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포인터 옵션] 탭에서 [포인터 속도 선택] 바를 좌우로 드래그하여 속도를 조절 후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제가 10년간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PC 수리 스킬과 Windows 꿀팁을 담아낸 책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도서 살펴보기 【컴퓨터 고장! 집에서 혼자 고치는 스킬 & Windows 꿀팁 정복하기】

 

▣ 추가 TIP !!

유튜브 구독 후, 카페에 문의주시면 각종 PC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카페 문의하기

▶ 단체 카톡방 입장하기 (무료 + 익명) - 게시일 기준 200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모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