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윈도우11 컴퓨터, 노트북 화면이 노란색, 빨간색일 때 해결법 (야간 모드 예약 끄기,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 - 윈도우11 화면이 노랗게 빨갛게 됐을 때 해결하기

by 맨날 수리야

안녕하세요. 윈도우11이 설치된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화면이 노랗게 되거나 빨갛게 되는 경우가 있을텐데 이는 고장이나 오류가 아니라 [야간 모드] 또는 [블루라이트 차단]이 적용되서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블루라이트란 가시광선 중에서도 380~500nm 영역에 존재하는 강한 에너지를 지닌 짧은 파장의 빛을 말합니다. 태양광에도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는데 우리가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 이유도 블루 라이트 때문입니다. 긴 얘기는 이쯤하고, 어쨌든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참고로 아래 포스팅을 살펴보시면 윈도우11 관련 각종 꿀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윈도우11 각종 꿀팁 모음집 보기

 

* 문제의 상황

▼ 정상인 화면

▼ 노랗고 빨갛게 된 화면

 

 

 윈도우11 노란색, 빨간색 화면 해결 방법

1)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 후 [설정] 앱을 누릅니다.

2) 그 다음 [디스플레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일단 여기서 [야간 모드]를 [끔]상태로 변경하면 당장 꺼지기는 합니다.

4)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이 야간모드 (=블루라이트 차단 모드)가 필요할 수 있는데,

그 강도와 세기, 또는 예약 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빨간색 영역 아무곳이나 클릭해서 진입해보세요.

 

이 부분의 강도를 좌우로 드래그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강도를 0으로 했을 때 (=평소와 같은 모습입니다)

(2) 강도를 50으로 했을 때 (=살짝 노란색으로 바뀌는데, 사진상으로는 티가 잘 안나는군요..)

(3) 강도를 100으로 했을 때 (=파란색감이 완전히 빠져서,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5) 이제 예약시간을 설정해보겠습니다.

야간 모드 예약을 [켬] 상태로 놓고, 아래의 시간 설정의 [켜기/끄기]시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참고로 제가 10년간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PC 수리 스킬과 Windows 꿀팁을 담아낸 책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도서 살펴보기 【컴퓨터 고장! 집에서 혼자 고치는 스킬 & Windows 꿀팁 정복하기】

 

▣ 추가 TIP !!

유튜브 구독 후, 카페에 문의주시면 각종 PC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카페 문의하기

▶ 단체 카톡방 입장하기 (무료 + 익명) - 게시일 기준 200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모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