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윈도우11 글씨 및 아이콘이 너무 작을때, 클때 크기 조절하는법 (윈11 디스플레이 배율, 텍스트 사이즈 변경하기)

by 맨날 수리야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1을 사용하다가 글씨나 아이콘들이 너무 작아서 불편할 때, 또는 너무 커서 거슬릴때 이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즉, 텍스트나 앱 크기에 대한 배율 조정방법인데, 매우 간단하니 아래 설명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윈도우11 [시작]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누릅니다.

 

2) 아래의 설정창이 나타나면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3)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아래의 [배율] 부분에서 %를 조절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으시면 됩니다.

3-1) 기본적으로 100%, 125%, 150%, 175%를 선택할 수 있지만 [>] 부분을 눌러서 수동으로 입력할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경고메시지처럼, 굳이 직접 입력하는것보다는 위의 4가지중에 하나를 선택하는게 안정적일 것입니다.

 

4) 아니면 전체적인 배율 말고, 텍스트 사이즈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크기]를 누른 뒤, [작은 A]부터 [큰 A]까지 선택바를 조절한 다음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 제일 작은 사이즈

▼ 제일 큰 사이즈

 

▣ 참고로 제가 10년간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PC 수리 스킬과 Windows 꿀팁을 담아낸 책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도서 살펴보기 【컴퓨터 고장! 집에서 혼자 고치는 스킬 & Windows 꿀팁 정복하기】

 

▣ 추가 TIP !!

유튜브 구독 후, 카페에 문의주시면 각종 PC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카페 문의하기

▶ 단체 카톡방 입장하기 (무료 + 익명) - 게시일 기준 200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모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