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윈도우11 디스플레이 해상도 변경하는 방법 (1920x1080) - 아이콘, 글자들이 너무 커보일때 해결법

by 맨날 수리야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1에서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 윈도우7 버전에서는 처음 윈도우를 설치하면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않았기 때문에 거의 1280x1024 정도의 해상도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아이콘, 글자들이 굉장히 크게 보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윈도우10, 11은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고, 그래픽 드라이버가 없어도 1920x1080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부 경우 또는 다른 해상도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윈도우11 관련 모든 꿀팁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윈도우11 꿀팁 모음집 보기

 

1) 먼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2) 아래 화면에서 [디스플레이]를 누릅니다.

 

3) 이제 [해상도] 부분에서 원하는 값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보통 요즘의 모니터는 16:9의 종횡비를 갖기 때문에 [1920x1080] 해상도가 가장 편안하게 느껴지실겁니다.

* 참고로, 예전의 4:3 비율의 모니터는 1024x768 해상도가 적합할 것입니다.

▣ 참고로 제가 10년간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PC 수리 스킬과 Windows 꿀팁을 담아낸 책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도서 살펴보기 【컴퓨터 고장! 집에서 혼자 고치는 스킬 & Windows 꿀팁 정복하기】

 

▣ 추가 TIP !!

유튜브 구독 후, 카페에 문의주시면 각종 PC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카페 문의하기

▶ 단체 카톡방 입장하기 (무료 + 익명) - 게시일 기준 200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모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