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윈도우11 파일 폴더 한번 클릭해서 열기 (원클릭으로 실행하기)

by 맨날 수리야

안녕하세요. 윈도우에서 어떤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폴더를 선택 후 ENTER를 치거나, 더블 클릭을 해야하는데 사용자에 따라서는 그냥 한번만 클릭해서 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그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참고로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윈도우11 관련 각종 꿀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1 꿀팁 모음집 보러가기

 

먼저 윈도우10에서도 가능한 방법, 윈도우11에서만 가능한 방법으로 2가지가 있는데 순서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도 가능한 방법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을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그 다음 [보기기준 : 큰아이콘] 으로 변경 후 [파일 탐색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제 [일반]탭에서 [한 번 클릭해서 열기]를 선택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럼 이제 폴더나 파일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대면 밑줄이 생기며, 한번 클릭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항상 밑줄이 생기게 하고 싶다면 [아이콘 이름에 항상 밑줄 표시]를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11 에서만 가능한 방법

사실 위의 방법보다 더 빠르게 바꾸는 방법이 있지만, 윈도우11에서만 가능하기에 늦게 설명 드렸습니다.

먼저, 아무 폴더나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 후, 우측 3개의점 클릭 후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까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이하 설명은 위와 동일하여 생략하겠습니다.

 

▣ 참고로 제가 10년간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PC 수리 스킬과 Windows 꿀팁을 담아낸 책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도서 살펴보기 【컴퓨터 고장! 집에서 혼자 고치는 스킬 & Windows 꿀팁 정복하기】

 

▣ 추가 TIP !!

유튜브 구독 후, 카페에 문의주시면 각종 PC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카페 문의하기

▶ 단체 카톡방 입장하기 (무료 + 익명) - 게시일 기준 200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모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