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윈도우11 갑자기 바탕화면 아이콘이 안보일때, 사라졌을때 해결방법 (컴퓨터 노트북 바탕화면 아이콘 안보이게 숨기는 법)

by 맨날 수리야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바탕화면에 있던 아이콘이 안보이거나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컴퓨터의 오류나 고장 확률보다는 윈도우의 어떤 기능이 작동되서 잠시 안보이게 숨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라면 당연히 내 소중한 자료가 삭제된것도 아니구요. 반대로, 컴퓨터에 조금 더 관심있는 분들은 아예 이 기능을 쓰고 싶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그 방법을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문제의 상황

먼저 다음 화면과 같이 내 PC부터 탐색기, 휴지통 등등의 모든 아이콘이 사라져서 당황스러울겁니다.

 

1) 이럴때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 > [보기] >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를 눌러서

다시 아이콘들이 보이게 하거나, 다시 숨길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제가 10년간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PC 수리 스킬과 Windows 꿀팁을 담아낸 책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도서 살펴보기 【컴퓨터 고장! 집에서 혼자 고치는 스킬 & Windows 꿀팁 정복하기】

 

▣ 추가 TIP !!

유튜브 구독 후, 카페에 문의주시면 각종 PC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카페 문의하기

▶ 단체 카톡방 입장하기 (무료 + 익명) - 게시일 기준 200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모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