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윈도우11 노트북 마우스 연결시 터치패드 자동으로 꺼지게 하는법 (마우스 꽂으면 터치패드 잠기게 하기)

by 맨날 수리야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1에 설치된 노트북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무조건 설정해야 좋은 기능이니 반드시 따라해보세요. 터치패드는 마우스가 없을 때 아주 유용한 노트북만의 기능이지만, 마우스를 꽂아도 켜져있다면 수동으로 꺼줘야 합니다. 하지만 마우스를 꽂았을 때 자동으로 잠기게 할 수 있다면 굉장히 편하겠죠?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한번만 설정하면 굉장히 편리하니 꼭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윈도우11 관련 각종 꿀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1 꿀팁 모음집 보러가기

 

1)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 후 [설정]앱으로 들어갑니다.

2) 이제 좌측의 [Bluetooth & 장치] 메뉴를 누르고, 우측의 [터치 패드]를 클릭합니다.

 

3) 이제 아래 화면의 [터치패드]를 클릭하여 하위 메뉴를 펼쳐줍니다.

4) 기본적으로는 [마우스가 연결될 때 터치패드 켜기]가 선택되어 있을텐데, 이 부분의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그러면 이제 [마우스가 연결될 때 터치패드 "끄기"]로 바뀝니다.

 

체크가 된 상태의 내용은 바로 이해되지만,

체크가 해제된 상태의 내용은 사람에 따라 헷갈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참고로 제가 10년간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PC 수리 스킬과 Windows 꿀팁을 담아낸 책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도서 살펴보기 【컴퓨터 고장! 집에서 혼자 고치는 스킬 & Windows 꿀팁 정복하기】

 

▣ 추가 TIP !!

유튜브 구독 후, 카페에 문의주시면 각종 PC 문의를 100%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카페 문의하기

▶ 단체 카톡방 입장하기 (무료 + 익명) - 게시일 기준 200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모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