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윈도우 꿀팁

[윈도우7 암호 잊어버렸을때 100% 찾는법] 비밀번호 분실, 로그인 패스워드 풀기, 비번 뚫기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로그인 암호 분실시 뚫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이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때, 기억안날때 원래 비번을 그대로 찾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기존 패스워드를 무시한 채, 새로운 암호로 바꾸어 바탕화면에 진입할 수 있다. 윈도우7의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일종의 해킹이라고 볼 수 있기에 악용하는 일은 없길 바란다.

혹시, 윈도우7이 아닌 윈도우10의 암호를 분실했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보자. 윈10은 이 보안 취약점이 개선됐기에, 윈7의 방식으로는 암호를 뚫을 수 없다. 다른 방법을 포스팅하였으니 참고해보자.

 

 

▼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뚫는 방법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분실 찾는법] 부팅 비밀번호 잃어버렸을때, 암호 푸는법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로그인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자신이 설정한 부팅 암호를 가끔 잃어버려서 기억이 안날 때가 있는데, 이 패스워드를 푸는법을 알아보겠다. 일반적으로는 �

m-sooriya.tistory.com

자 그럼 윈도우7의 로그인 패스워드 분실시, 비밀번호 기억안날 때 뚫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먼저, 별도의 준비물은 전혀 없다. 따라할 수 있는 손과 눈만 있으면 된다.

윈도우10은 윈도우 CD 또는 USB가 필요하지만 윈도우7은 전혀 필요없다.

 

1) 먼저,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가 기억안날텐데, 키보드 SHIFT를 5~7번 연타하면 [고정키] 창이 나타날것이다.

 

2) 이 [고정키] 창을 아래와 같은 검은색 배경의 명령어창 (CMD : Command) 으로 바꿔준 다음, 비밀번호를 바꿔주는 작업을 할 것이다.

3) 이 검은색 배경의 명령어창 (CMD)으로 바꿔주는 작업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재부팅을 하는 중간에 PC를 강제로 꺼줘야 합니다. 강제종료는 그냥 종료버튼을 5초정도 꺼질때까지 누르시면 됩니다.

4) 강제 종료후 PC를 다시 켜시면, 아래와 같이 "시동 복구 시작 (권장)"이 써있는 까만색 배경이 나올텐데, 키보드 Enter를 입력하여 진입한다. (혹시 안나온다면 1~2번더 강제 종료를 반복한다)

 

5) 그럼 아래와 같은 창들이 나타날 것이다

 

6) 위의 진행화면에서는 5분정도 걸린 다음에, 아래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취소]를 눌러준다

 

7) 또 한번 인고의 시간이 돌아온다. 아래 사진에서는 한 20분 정도 기다려야 8번 화면으로 넘어간다.

8) 몇분 정도 지나셨는가? 필자는 20분 쯤 걸렸다. [문제에 관한 정보 보기] 클릭

 

9)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X://windows/system32 ~~~ 부분을 클릭한다 (빨간 네모 참고)

10) 아래와 같은 메모장이 뜰텐데, 상단의 [파일] -> [열기] 클릭

 

 

11) [컴퓨터]로 들어간다.

12)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에 진입한다 (필자는 D드라이브 이지만,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다.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는 아래와 같이 Windows 라는 폴더가 있을 것이다.

 

 

13) Windows -> System 32 폴더를 찾아 들어가준다.

 

14) 하단의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바꿔준다.

15) sethc 라는 파일을 찾아,  파일명을 sethc2  로 바꿔준다. (마우스 우클릭 - 이름 바꾸기)

16) cmd  라는 파일을 찾아, sethc로 바꿔준다

 

17) 파일명들이 바뀐 모습 [ sethc → sethc2 ],  [ cmd → sethc ]

* sethc 원본을 보존해야 되기에, 숫자 2를 붙이고, cmd의 파일명을 바꿔치기 해준것이다

 

18) 여기까지 한 다음에, 이제 정상 재부팅한다. (모든 창을 종료 후 재부팅)

 

19) 로그인화면 까지 부팅이 되면, 키보드 SHIFT 5~7번을 눌러서, 아래의 검은색 명령어창을 띄워준다.

(sethc는 SHIFT 5번을 눌렀을때 나타나는 고정창인데, 이것을 CMD로 바꿔줬기에 나타나는 것이다)

20) 이제 2가지의 명령어를 입력할 것인데, 조금 남았으니 힘내보자.

먼저 [ net user ] 입력후 엔터

 

 

21) 아래와 같이, 해당 PC의 계정 리스트가 나타날텐데 Administrator, Guest는 해당없으니 무시하고, 자신의 원래 계정명을 확인해보자.

필자는 user이다 (명령어 창과 로그인 화면의 ID를 확인해보시라)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각종 PC 문제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문의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문의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22) 필자 ID가 user 라는 기준에 마지막 명령어를 입력한다.

[ net user user * ]

여기서 처음의 net user  까지는 그대로 입력하지만, 2번째 나오는 user는 사용자의 ID를 적어야한다.

필자가 하필 user 라서, 2번 입력됐지만, 만약 여러분들 아이디가 sooriya 라면

[ net user sooriya * ] 을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사용자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새로 바꿀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차 한번 더 입력하면 된다

(이 때, 비번입력시 화면에는 나타나지 않는데, 보안상 안보이는 것일뿐, 실제 입력은 잘되고 있으니 무시하시라)

비밀번호 2번을 맞게 입력했다면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이다.

 

 

23) 이렇게해서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이 끝났다. 기존 비번을 모르는 상태에서, 내가 원하는 비번으로 바꾼 것이다.

그야말로 해킹이기에 보안 취약점이라 할 수 있기에, 윈도우10 에서는 개선이 됐다. (이 방법으로는 안 뚫린다)

* 포스팅 아래에 윈도우10 비번 뚫는 영상이 있는데, 구독, 좋아요를 눌러놓고 필요할때 찾으시면 도움되실 것이다.

 

이제 기존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사용하시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