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마우스 포인터 속도 더 빠르게, 느리게 하는 방법] 초간단 1분 세팅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마우스 포인터 속도 감도를 더 빠르게 하거나, 더 느리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마우스에 따라 미세한 감도 차이가 있긴 하지만, 마우스 커서가 이동되는 속도 자체는 컴퓨터 윈도우 자체 설정으로 조절할 수 있다. 특정 마우스는 마우스 자체에 속도 조절 기능 버튼이 있거나, 전용 프로그램도 있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설정방법을 소개하겠다

 

자 그럼 아래와 같이, 마우스 포인터 속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조절방법을 알아보겠다.

* 마우스 속도 조절방법 : 윈도우 시작버튼 -> 제어판 -> 보기기준 : 큰 아이콘 -> 마우스 -> 포인터 옵션 -> 포인터 속도 선택 (조절) -> 확인

 

텍스트만 보면 간단하지는 않아보이지만, 사진으로 간단히 알아보겠다

 

 

1) 윈도우 시작버튼 -> 제어판 검색, 클릭

2) 보기 기준 : 범주 -> 큰 아이콘 으로 변경

3) 마우스, 클릭

 

4) 상단 [포인터 옵션] 탭 클릭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각종 PC 문제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문의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문의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5) [포인터 속도 선택] 에서 느리거나, 빠르게 조절할 수 있다. [확인]이나 [적용]을 누르지 않아도, 속도가 선택되는 즉시, 빨라지거나 느려지니까 적당한 속도를 찾으면, 그제야 [확인]을 눌러도 된다.

6) 추가적으로, [포인터 정확도 향상]은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겠지만, 체크되지 않았다면 체크하도록 하자.

조금 더 미세하게 움직이므로, 클릭 MISS 율은 줄이고, 특히 FPS 총게임처럼 포인팅이 민감한 경우에 중요한 기능이다.

 

 

이렇게하여, 마우스 포인터 속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모를땐 몰랐지만, 막상해보니 간단하셨으리라 믿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