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윈도우7 바탕화면] 내 컴퓨터, 내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휴지통 보이게 하는방법

by 맨날 수리야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내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휴지통]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겠다. windows 시리즈는 이상하게도, 윈도우 포맷을 하게되면 바탕화면에 휴지통만 있고 아무것도 없다. 우리가 자주쓰는 내 컴퓨터, 내 문서등은 따로 설정을 통해 만들어줘야 한다.

그래서 지금부터 윈도우7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내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휴지통] icon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 바탕화면 -> 빈 곳에서 마우스 우클릭 -> 개인설정 ->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 원하는 아이콘 선택 -> 확인

 

 

TEXT 로만 봐도, 아주 간단하며, 사진으로 보면 이해가 더욱 쉽다.

혹시, 윈도우10 버전에서의 [내 컴퓨터]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되겠다

* 윈10 에서의 [내 컴퓨터]는 사실, [내 PC] 라는 명칭으로 바뀌었다.

 

▶ 윈도우10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내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 만드는 방법 (클릭)

윈도우7 버전에서의 방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다.

 

1) 바탕화면 -> 빈 곳에서 마우스 우클릭 -> [개인 설정] 클릭

 

 

2) 좌측의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 클릭

 

3) 아래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만들고 싶은 아이콘을 선택 후, [확인] 클릭

4) 아래와 같이, 자신이 선택한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긴 모습

5) 하지만, [메신저 센터], [미디어 플레이어 센터]는 윈도우7을 10년을 써왔어도,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다.

왜 있는지 아직도 모르겠다. 지워주는 편이 깔끔하다...

이렇게해서 윈도우7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내 문서등 만드는 방법을 배워봤습니다.

휴지통이 사라졌을때도 이 방법으로 만들면 되겠습니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각종 PC 문제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문의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문의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