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로 이동
광고 삭제
광고 삭제
 
넷플릭스 할인 쿠폰 디즈니플러스 할인 쿠폰
 
네이버로 이동
닫기 X
LOADING
본문 바로가기
PC 꿀팁/PC 기초 지식

[바탕화면에 특정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 유튜브, 다음 카페, 네이버 등 아이콘

by 맨날 수리야

유튜브, 다음, 네이버, 각종 카페나 커뮤니티등을 바탕화면에서 바로 열 수 있는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보통은 익스플로러나 크롬등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 후, 사이트를 검색하거나 주소를 직접 입력, 또는 즐겨찾기를 통해 들어갈 것이다. 

 

지금부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다.

이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일단 자신이 크롬 브라우저를 쓴다면, 2번의 방법을 적용하는게 훨씬 빠르고 간편할 것이다.

크롬이 아니라면, 바로 아래의 1번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되겠다.

둘다 매우 간단하니, 가벼운 마음으로 따라하셔도 되겠다.

# 1. 바탕화면의 윈도우 기능으로 바로가기 만들기

1) 먼저, 바탕화면의 빈 영역에서 마우스 우클릭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2) 자신이 원하는 인터넷 사이트 주소 입력 후, [다음] 클릭 (또는 해당 사이트 주소를 카피하면 빠르다)

(유튜브, 네이버, 다음, 카페, 각종 커뮤니티 등 자신이 원하는 주소 아무거나 입력)

3)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이름 입력 후, [마침]

 

4)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 모습

 

5) 이 아이콘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날 수 있는데, 자신이 주로 쓰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클릭 후 [확인]을 누르면 된다. 매번 뜨는게 거슬린다면 [항상 이 앱을 사용]에 체크 후, [확인]을 눌러주면 다시 안뜨게 된다.

# 2.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이 방법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든다는 것은 1번과 동일하다.

하지만 조금 더 간단하고, 해당 사이트의 아이콘이 그대로 반영되기 때문에 조금 더 직관적이고 아름답다.

 

1) 먼저, 크롬에서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우측 상단의 3개의 점 클릭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클릭

3) 해당 사이트에 대한 이름이 자동으로 입력되어있지만, 수정해도 괜찮다.

 

4) 만들기, 클릭

(이 때, "창으로 열기"는 체크하지말자, 이유는 조금 이따 소개하겠다)

(youtube, daum, naver, cafe 등으로 바로가기를 만드는 모습)

(해당 사이트의 대표 아이콘이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반영된다)

 

 

5) 바탕화면에서 확인하면, 해당 사이트에 대한 대표 아이콘으로 잘 만들어져 있다

 

※ 아까 4번에서 [창으로 열기]를 체크하여 아이콘을 만들어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으로 열리는데 뭔가 이질적이고 불편하다. 그러니 [창으로 열기]는 체크가 빠진 그대로 만드는 것이 좋겠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각종 PC 문제를 100% 무료로 도와드리니까,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블로그를 즐겨찾기 (CTRL+D) 하시면, PC 문제를 더욱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PC 관련 통합 문의 (네이버 카페)

▶ PC 고장 문의 게시판 (긴급)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문의 (무료 + 익명)

▶ 유튜브 <맨날 수리야> - PC 스마트폰 꿀팁 연구소

 

 

▶ 유튜브 <컴맹 탈출 사관학교>

 

 

* 혹시 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좌측 상단의 "블로그 내 검색" 또는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해보세요!

 


댓글